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페퍼민트차 효능 부작용 페퍼민트 효능: 다이어트차

반응형



향긋한 향이 매력적인 페퍼민트차는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서라도 흔히 마시는 차 중에 하나입니다. 페퍼민트는 차로도 먹기도 하고 음식에 향긋한 민트 향을 내기 위해도 좋습니다 

민트류의 대표적인 페퍼민트는 주로 지중해에서 접할 수 있었지만 찾는 이가 많아진 지금은 곳곳에서 접할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가 들어간 음식에 마니아가 생길정도로 요즘 많은분들에게 관심이 많은데요 건강에 좋은 페퍼민트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퍼민트차 효능 : 페퍼민트 효능■

1. 입 냄새 제거

페퍼민트 향이 갖고 있는 높은 청량감이 입안의 입 냄새를 제거하는데 탁월하다 합니다.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양파, 마늘을 먹고 나면 쉽게 가시지 않는 냄새를 페퍼민트차 또는 입을 씹는 것으로 입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두통 완화

페퍼민트차를 섭취하면 뇌와 연결된 신경들은 진정시키고, 경직되어 있는 근육을 풀어줌으로써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일어나 두통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경직된 근육을 이완, 진정을 시킬 수 있어 수면을 취하는데도 좋습니다. 꼭 페퍼민트차가 아니더라도 따뜻한 차를 마시면 심신의 안정을 취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차를 마시거나 오일을 디퓨저로 사용했을 시 두통약보다도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체중 감량

페퍼민트차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페퍼민트차 섭취 시 체내에 있는 지방을 분해하여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향긋한 향으로 살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부분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4. 면역증진

항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외부로부터 오는 바이러스를 막고, 독감이나 감기 등에 특히 유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 구역감 감소

페퍼민트 차에는 한경직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위의 경직된 부분을 감소시키며, 수축되어 있는 부분을 이완시킴으로써 구역감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차 섭취할 때 레몬즙을 몇 방울 섞어 마시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피부 건강 

페퍼민트에 들어 있는 멘톨 성분으로 항균작용이 있어 피부 속 염증을 제거해 주며 피부 트러블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위 건강

속을 진정시켜주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소화불량 설사 속 쓰림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8. 다이어트

페퍼민트차에는 식욕을 억제 해주는 성분이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페퍼민트차 부작용 : 페퍼민트 부작용■

각성효과를 갖고 있는 페퍼민트차를 너무 과하게 섭취할 시 오히려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