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부들부들 수육 만들기 압력밥솥 돼지고기 사태 돼지수육 삶는법

반응형



김장들 다들 하셨나요?

저는 미리 해둬서  맛있는 김장김치로

매일 맛있게 먹고 있어요



오늘은 김장김치와 찰떡궁합인 

돼지고기 수육을 삶아봤어요



압력밥솥 수육 삶으니 시간이 순삭~

금방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재료■




돼지고기 1근 이상, 대파,  된장 2스푼,

맛술 3스푼, 커피 약간, 월계수잎 5장 



​우선 가장 중요한 돼지고기 수육 부위

저는 사태살로 사용했어요

 보통 우리가 먹는 족발 살코기 부위라고

정육점 아저씨가 추천해 주셨어요



기름기를 좋아하지 않다면 사태 부위가

저렴하고 맛도 좋은듯~

 

 



삼겹살이 부드럽고 맛있지만

압력밥솥으로 수육하면 더 부들부들해지죠

사태부위는 쫄깃함이 더해지더군요



수육 부위 목살도 좋은데 잘못삶으면 뻑뻑~

저는 고기의 양은 1근 반을 사용했어요.




 돼지수육 삶는법에 들어갈 야채부터 

손질하는데 양파는 반으로 잘라주세요

모양이런거 필요없어요 

 



대파도 1대를 큼직하게 썰어줬어요


압력밥솥 수육 고기부터 가장 밑에 뒀어요

 

그다음 양파와 그리고 대파를 올려줍니다

 



맛술 3스푼

된장 2스푼

커피 1/2스푼을 넣어서 풀어주세요



된장이 들어가면 돼지고기 수육의 

잡내를 없애주고 간도 살짝 돼서 좋아요




고기를 정육점에서 사니

월계수잎을 주시더라고요

돼지고기 사태 수육 한다고 하니

약재도 하나 주길래 같이 넣었어요.

요건 생략해도 됩니다



월계수잎은 5장 정도 넣었어요

물의 양은 고기가 잠길 정도로 넣어주면 됩니다

 




양념들을 넣고 수저로 살짝 저어줬어요


그리고  압력밥솥 수육 돼지고기 사태 수육 

삶는 시간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압력밥솥 뚜껑을 덮은 후 강불에서

끓이다가 추가 올라오면 10분

중불에서 10분을 했어요



고기의 양에 따라서 시간은 조절해 주세요!

 




잘 삶아진 것 같죠?



고기의 결과 살짝 반대 방향으로 잘라주면

쫄깃하게 먹을 수 있어요~

 

 



 고기에 핏기 하나 없이

잘 삶아진 것 같아서 대만족!



돼지고기 수육 삶는법 쉽죠?


잘 익은 김장김치와 함께 먹으니

돼지고기 수육 너무 맛있더라고요

고기도 쫄깃쫄깃 

돼지고기 사태 수육은 잘 먹지 않았는데

쫄깃한 맛이 의외더군요

 



그런데 마트에서는 돼지고기 사태부위를

따로 안팔아서 처음 먹어봤네요 정육점에서

추천해져서 덕분에 돼지고기 사태부위도

먹어보고.. 사장님 감사~!!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