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장어 효능 칼로리 부작용

반응형

 


장어는 어류이지만 생김새는 물고기보다 뱀에 가깝게 생겼습니다. 

뱀장어, 붕장어, 갯장어, 먹장어 등 종류가 다양하며 민물에서도 살고 바다에서도 살기도 합니다.

장어 칼로리는 100g당 236kcal 정도의 열량을 가지고 있으며 단백질 함량이 20g 이상으로 높고 비타민A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의 함량도 높아 주로 보양식으로 섭취하기도 합니다. 



■장어 효능■


1. 정력 강화

스태미나는 남성 활력으로 불리며 스태미나를 강화하는 음식으로 대표적인 것이 바로 장어입니다. 

장어의 레티놀 성분이 정자를 만드는 기능을 도와주고 아르기닌 함유량이 높아 혈관 확장을 도와서 남성 성 기능을 강화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골다공증 예방 

장어는 영양분이 풍부하기로 알려져 있는데 비타민 D와 같이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도 많아 골다공증에 걸리기 쉬운 여성분들에게 특히 좋은 음식입니다. 


 

 



3. 혈관 건강

오메가 3가 풍부하여 혈관 속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되고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혈관 건강 및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 눈 건강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와 비타민 B12 함유량이 높아 눈의 노화와 시력 저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장 건강 

장어는 소화기관의 기능을 돕는 역할을 하여 소화를 돕고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변비도 예방합니다. 




6. 피부미용

조직의 재생을 돕는 비타민 A 성분이 피부의 재생을 돕고 피부의 각화를 예방함으로써 피부의 윤기와 탄력을 부여합니다. 

항산화 효과가 있어 장어를 주기적으로 먹으면 노화를 예방하기도 합니다. 



7. 항암 효과

장어의 항산화 기능이 염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여 암세포 성장을 억제합니다.


■장어 먹는 방법■

장어는 구워서 섭취하면 특유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장어탕, 장어 진액이나 장어덮밥이나 초밥으로도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장어 부작용■

장어는 기름이 많은 음식으로  과다 복용 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 적당량을 섭취하여야 하며 장 질환이 있는 경우 주의하여 복용하여야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