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수미네반찬

김수미 수미네반찬 두부조림 만드는법 양념장

반응형

김수미 수미네반찬 두부조림 만드는법 양념장

수미네반찬 보시나요?

요즘 제가 본방사수하는 방송 중 하나인데요

진짜 대충 하는데 왜 그리 맛있게 음식을 잘하시는지 정말 매주 어떠한 요리를 만드는지 기대가 될 수밖에 없겠더라고요

거기다!!! 재료도 정말 좋은 재료만 사용하던데~ 어떠한 요리도 잘 만들겠다 싶은데 겨울에는 두부 많이 먹으라고 두부 요리를 바로 했는데 김수미 두부조림이었어요~

 평상시에는 만들 때 두부 익히고 거기다 양념장을 올려서 조리곤 했는데 색다른 방법이었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두부 한 개를 혼자 다 먹었는데요

정말 맛있으니 꼭 만들어보세요!


재료 : 두부 1모, 양파(1/2), 쪽파(2), 청고추(1), 홍고추(1) 참기름(1), 양조간장(3),다진 마늘(1/2), 고춧가루(작은 2스푼)

두부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두부보다 좀 두꺼운 두부를 사용했어요!

들어가는 재료와 야채들은 우리가 냉장고에 흔히 있는 재료들이라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두부는 자르기 전에 물기를 닦아줍니다

키친타월로 꼼꼼하게 닦아주는 것이 중요해요

물기가 있으면 아무래도 기름을 넣고 구울 때 물이 많이 튀긴 하더라고요^^

 

수미네반찬 두부조림은 두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는데요

큼직하게 잘라서 주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역시 통 크신 분이라 두부 하나도 큼직하게 잘라주더라고요!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프라이팬에 두부를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불은 약불로 지글지글 구워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여기서는 우리가 흔히 만드는 것과 똑같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생각보다 두부가 노릇노릇하게 구우려면 인내심이 필요하긴 해요.

그래도 두부 굽는 소리가 어찌나 좋던지~ 정말 먹음직스러워서 하나 먹을뻔했어요

예전에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았는데 요즘 좋아지는 것 보면 저도 나이가 들었나 봅니다

마트에 가면 꼭 한 개씩 사곤 하는데~ 조림은 물론 찌개에 꼭 들어가야지 맛있는 것 같아요!

 

두부가 익을 동안 김수미 두부조림에 들어갈 양념장을 만들어주는데요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쪽파는 2대 정도 잘게 썰어주고요

양파는 반개 정도 잘라서 준비해주어요

고추는 풋고추 홍고추를 4등분 해서 잘게 썰어줍니다

 


그다음 볼에다 준비해준 야채들을 넣고 참기름 1스푼, 양조간장 3스푼, 다진 마늘 1/2스푼, 고춧가루 작은 2스푼, 물 2스푼을 넣습니다

여기서 고춧가루 작은 2스푼은 커피 스푼을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수저 1스푼이 아니랍니다

물을 넣고 해서 그런지 양념장이 뻑뻑하지 않아서 수저로 몇 번 저어주기만 해도 잘 만들어지더라고요!

양념장만 만들면 이제 두부만 익기만을 기다리면 된답니다

그다음  할 것이 있는데 바로 양파 익혀주기

썰어둔 양파를 기름을 1스푼 정도 넣고 양파를 살짝 익혀줘요

아삭아삭한 식감이 살아있을 만큼만 익혀주면 됩니다!

양파를 좋아한다면 1개를 썰어서 잔뜩 올려먹어도 괜찮은 것 같아요!

 

두부가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익었다면 이제 양념장을 올려주어요

올려주고 1분 정도 익혀주면 되는데요

​보통 만들 때 양념장을 먼저 넣고 만들었다면

김수미 두부조림은 이렇게 마지막에 양념장을 넣어주는데 개인적으로 야채의 식감들이 살아 있어서 좋았어요

여기다 고명으로 준비해둔 볶아둔 양파를 골고루 펴주기만 하면

김수미 두부조림 완성이랍니다~

보기만 해도 색감도 예쁘고 맛도 좋을 것 같아서 기대가 되었어요~

바로 만들어서 먹을 때 가장 맛있는 것 아시죠?

우와 어찌나 맛있던지 제가 크게 좋아하지 않는데 어찌나 맛있게 잘 먹었는지 몰라간도 딱 떨어지고 제가 좋아하는 고추도 맛있고

매운 것 좋아하는 분들은 고추 대신 청양고추를 넣어도 더 맛있게 드실 것 같아요!

포인트라면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정말 좋았다고 할까~

정말 JMT!!!!!

많은 분들이 따라 만드시고 맛있다고 하던데 앞으로 이 레시피로 정착하려고요~ 그만큼 맛있었어요!!

 

레시피가 이해가 안 되신다면 위의 김수미 두부조림 레시피대로 영상을 보고 천천히 만드셔도 될 것 같아요!!!

사진기가 고장 나서 미러리스로 찍었더니 사진의 화질이 별로 좋지 않네요 ㅠㅠ 아무튼 주말 잘 보내시고~ 반찬으로 꼭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