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음식재료손질

곰팡이 없이 오랫동안 고구마 보관하는법

반응형

곰팡이 없이 오랫동안 고구마 보관하는법

 

 

요즘 고구마가 너무나도 맛있어요

밤고구마, 꿀고구마, 호박고구마 등 품종도 많은데 어떠한 고구마를 좋아하시나요?

고구마를 좋아하는 분들은 이왕이면 많은 양의 고구마를 구매해야지 저렴하게 구매하기 때문에

10kg정도 대량으로 구매하곤 하는데요.

 

 

 

보관을 잘못해서 많은 분들이 고구마를 먹지도 못하고 버리게 되는 불상사가 생기기에 곰팡이가 나지 않는 오랫동안 고구마 보관하는 법을 알려드려요!

 

 

 

고구마는 사이즈가 다양하죠?

저는 개인적으로 큰사이즈보다는 이렇게 여성팔뚝보다 적은 사이즈의 고구마를 선호합니다. 오븐에 구워서 적당히 익히기 좋은 사이즈라서 그리고 아이간식으로 먹이기 좋은 사이즈라서 선호하는데요.

 

 

 

이번에 제가 구매한 고구마입니다. 육안으로 보면 괜찮아 보이는데요. 상자로 고구마가 오게된다면 바로 보관하면 절대 안됩니다. 고구마의 수분이 없어야지 고구마를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데요.

 

고구마의 수분을 없애야지 숙성시켜야지 고구마의 단맛은 물론 곰팡이가 나지 않고 물러지지 않게 보관할 수 있어요

 

 

신문지나 넓은 종이 혹은 보자기 등에 고구마를 겹치지 않게 펼쳐 놓습니다. 건조를 시켜주기 때문에 햇빛이 있는곳보다는 서늘하면서 그렇다고 너무 춥지 않은곳에서 1일~2일정도 말려주세요!

 

 

 

 

잘 말려진 고구마는 다시 상자로 넣어주는데요. 보관방법도 정말 중요합니다.

 

덥지도 춥지도 않은 서늘한 그날에 보관하면 되는데요. 저는 현관의 온도가 일정하기 때문에 현관에 두고 먹는데 싹이나지 않고 고구마가 곰팡이가 피거나 썩지 않았어요.

또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고구마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달달하고 맛있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고구마를 겨울내내 보관하고 먹는데요~

고구마 삶는 법은 기호에 따라 찌거나 굽거나 먹습니다

 

 

노오란 고구마~ 간식으로 좋고 다이어트 하는 분들도 많이들 드시는데요.

맛있다고 많이 드시면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되지 않으니 적당히 드시는것이 좋겠죠?

 

 

아이간식으로~ 밥대신 먹어도 좋고 고구마만 먹어도 맛있고 다양한 고구마 요리도 먹으니 맛있어서 저희집에 필수로 구매하는 먹거리인데요. 고구마 보관법 잘 아셨죠?

 

 

정리하자면 고구마를 받으면 수분제거를 위해 서늘한 곳에 고구마를 말려줍니다 간단하지만 이것 하나 차이로 고구마가 싹이 나지 않고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비법이니 알아두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