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음식재료손질

맛없는 복숭아 병조림 만들기 복숭아 조림 만들기 복숭아 통조림 만들기

반응형



올해 복숭아 성공하신 분

저는 똥손인가봅니다

복숭아를 왜 이리 실패만 하는지

딱복을 좋아해서 사 먹는데

맛있다고 하는데도 실패 ㅠㅠ 

또 태풍 오니까 한동안 맛없을 거고 좀 더 기다려야 하나요?


아무튼 복숭아 실패해서 맛도 없고 해서

복숭아통조림만들기 해야죠 ㅠㅠ


​■재료■


복숭아 8개

설탕 1.5컵

레몬즙 1스푼 

물 500ML


보기에는 정말 맛있어 보이던 복숭아였거든요

웬걸 보기만 맛있지

이렇게 맛없는 딱볶은 첨봐요~

그래서 2개 정도 더 깎아보았는데

역시나 맛이 없어요


아니나 다를까 저만 그런 게 아니고 다른 분들도

복숭아 구매 실패한 것 많다고

올해는 날도 덥던데 왜 이리 저는

운이 없는지 아무튼 모르겠어요


가장 먼저 복숭아병조림 담을 용기는 소독해 주기

냄비에 물을 담은 후 물이 끓어오르면

병을 튀겨준다고 해야 하나 살짝 끓여서

병을 소독해서 준비해 주세요!

 

 


소독한 후 물기가 자연적으로 빠지도록 해줍니다


우선 복숭아는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 줍니다

아무래도 껍질을 깎기 전에 깨끗하게

닦아주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복숭아 껍질을 벗겨주세요

저는 복숭아 8개를 껍질을 벗겨줬어요

거기에 복숭아를 한 입 크기로 잘라서 준비했습니다


이제 복숭아조림 만들어야겠죠?

냄비에 복숭아를 담아주세요!


그다음 설탕을 1컵 넣습니다

설탕의 양은 취향껏 넣는데요


좀 오랫동안 먹는다면 설탕의 양은 복숭아

양의 1/2를 넣어주세요


저는 1컵 정도 넣어서 적당했는데

설탕의 양은 정말 취향껏 넣어주세요

 

 



저는 복숭아 8개에 설탕은 1.5컵 넣었어요


그다음 물의 양은 500ML를 넣었어요

대략 복숭아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도 괜찮아요


그럼 대략 이런 모습

저는 황설탕을 넣었는데 

좀 더 예쁘게 보이려면 백설탕을 넣으면 좋겠죠?

이제 복숭아 병조림 만들기 재료 다 넣었으니

끓이기만 하면 되니 세상 간편해요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그리고 레몬즙 1스푼이 있으면 넣어주면

상콤하고 맛있는 복숭아 통조림 완성이랍니다


대략 저는 10분 정도 끓여준 것 같아요

복숭아 양에 따라서 많으면 15분 정도

끓여주면 그리 어렵지 않게 맛있는 복숭아조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식을 때까지 기다린 후 

아까 소독한 병에 담아주면 됩니다


저는 약간 빨간 복숭아라 그런지 복숭아병조림이

핑크 핑크 빛깔이 났어요


8개라 양이 꽤 많을 것 같았는데 웬걸

맛없는 복숭아일 때는 잘 먹지 않더니

완전 잘 먹는 것 있죠?

 

 


말랑말랑 달콤달콤 맛없는 복숭아의 재탄생이라고 할까

너무 맛있는 것  있죠?


겁나서 복숭아를 구매하고 있지 않아요

다음 주쯤이나 맛있어질까요?


왜 이리 복숭아 딱복을 좋아해서 구매하는데

매번 실패해서 슬퍼요 ㅠㅠ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