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소세지야채볶음 비엔나소세지볶음 쏘야볶음 레시피 소세지볶음 비엔나 소시지 요리 문어

반응형



요즘 주로 매일 반찬을 하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 위주로 하고 있는데요. 저도 두 아이들을 키우지만 왜 그리 아이들의 입맛이 제각각인지 몰라요. 그래서 2배로 힘들다고 할까요? 요즘에는 아이들이 잘 먹어서 매일 같이 반찬 하느라 어찌나 힘든지~ 아마도 대한민국 모든 엄마들은 그럴 것 같아요.

​그래도 두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은 소세지인데요~ 해 종류는 둘 다 좋아해서 종종 해준답니다. 

매번 제가 하던 방법이 아닌 오늘은 백종원 소시지 야채볶음 레시피로 만들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맛이 있어서 깜놀~ 케첩과 설탕 그리고 다른 메뉴를 늘 사용해서 만들었는데 이 레시피 진심 맛있어요~ 꼭 만들어보세요


■재료■


소세지 250g, 식용유(3), 마늘 10개, 양파 1/2개, 파프리카 1/4개, 당근 약간, 후춧가루, 깨소금

소스 : 간장, 설탕, 케찹, 식초


저는 여기서 양송이버섯은 생략했어요

버섯은 취향껏 다양하게 넣어도 된다고 해요

냉장고 파먹기 요리라고 할까요?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로만 볶아줬어요!!  저는 비엔나 소세지만 사용했습니다


소세지는 제가 사용한 것은 좀 큰 편이라 칼집을 내주지 않고 문어소세지를 만들었어요.

 

 



문어 소세지는 칼로 끝을 열십자로 내줍니다

 소세지는 이왕이면 맛있는 것을 고르려면 뒷면에 보면 고기의 함유량이 높은 것을 사면 맛있어요! 아이들이랑 같이 먹으려면 한번 데쳐서 사용합니다.


비엔나소세지볶음 레시피

마늘 10개를 편으로 썰어주고  양파 1/2개를 한 입 크기로  파프리카 1/4개를 한 입 크기로  당근 약간을 한 입 크기로 잘라주세요!

백종원 소세지야채볶음 양념


진간장 2큰술

황설탕 2큰술

케첩 4큰술

식초 1큰술

을 넣어주세요


간생강이 있으면 약간 넣어도 좋다고 해요


프라이팬에 식용유 3큰술을 넣어주세요

기름을 넉넉하게 넣는 편이랍니다


마늘을 넣고 노릇노릇 볶아주세요

마늘은 많이 넣을수록 맛있다고 해요


그 다음 양파를 넣습니다


양파를 넣은 후 양파가 투명하게 되면 후추를 넣어주세요

후추는 2번 톡톡 넣어주세요!


그다음 불을 중간 불로 넣은 후 문어소세지를 넣어주세요~


소시지가 익기 시작하면 입이 벌어져요

거의 다 익은 것 같죠?


여기에 아까 만든 쏘야볶음 양념장을 넣습니다

그리고 소세지와 야채들과 소스와 함께 잘 버무려주세요!


통깨 1/2큰술을 넣어주세요

저는 1큰술을 넣었어요


이렇게 해서 맛있는 소시지볶음 완성이랍니다

 

 



역시 믿고 만드는 백종원 쏘야볶음 레시피랍니다


소야볶음 생각보다 만들기 어렵진 않았어요! 촉촉하면서도 맛있게 잘 볶아졌어요!


아이들도 맛있다고 잘 먹는 모습을 보니 잘 만든 것 같아요. 하기야 소시지가 들어가면 좋아하는 것이라서 그런 것 일 수도 있고~ 아무튼 맛있게 잘 먹더라고요. 아이들 반찬으로 괜찮은 것 같아요!


소세지도 맛있고 들어가는 야채도 아삭아삭한 식감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답니다. 아무튼 맛이 궁금하신 분들은 꼭 만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