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도라지무침 만드는 법 도라지오이무침 도라지 쓴맛 제거 오이 도라지 초무침

반응형





종종 도라지 가져와서 오이와 같이 무쳐 먹는데요

요즘 오이가 저렴해서 오래간만에 도라지오이무침 만들어서 먹었더니 상콤하니 맛있었어요

도라지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며, 다양한 건강 효과가 있는 음식재료입니다.

도라지는 체내 독소 제거와 항산화, 다이어트 효과, 소화 기능 개선, 암 예방, 노화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하니 자주 먹어야겠다 생각을 해보았답니다


■재료■

도라지 250g

오이 1개

쪽파

소금, 설탕, 식초, 참기름, 통깨

고추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 매실청, 물엿, 식초


도라지는 시판 껍질을 까진 것을 사용했어요.

오이는 1개를 준비해 주세요


도라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도라지는 아무래도 바로 무쳐서 먹으면 도라지 쓴맛이 있어서 먹기가 까다롭다고 해요

도라지 쓴맛 제거 방법은 간단해요

설탕 1큰술

소금 1큰술

식초 1큰술을 넣어서 절여준답니다

대략 10분간 절여주면 된다고 해요


도라지 쓴맛 제거하려면 설탕을 넣어주면 제거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위의 양념을 넣은 후 조물조물 잘 섞어주세요


10분이 지나면 이렇게 물기가 생긴답니다

도라지 근처에 물기가 촉촉한 것을 볼 수 있죠?


따로 헹구지 않고 도라지는 있는 힘껏 물기를 짜서 준비했어요


그다음 도라지오이무침 들어갈 오이도 준비해 주세요

오이는 동글동글하게 1개를 잘라서 준비했어요


쪽파도 3줄 정도 잘게 썰어서 준비했어요

그럼 백종원 도라지초무침 재료 준비 완성이랍니다


이제 도라지요리 백종원 도라지무침 만드는 법

도라지초무침 양념장을 만들어보려고 행 ㅛ


고추장 2스푼

고춧가루 2스푼

다진마늘 1.5스푼

매실청 2스푼

물엿 1스푼

식초 2스푼


을 넣은 후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도라지오이초무침 양념장에

 도라지와 오이를 넣어주세요


쪽파도 넣어줍니다


비닐장갑을 낀 후 잘 버무려주세요

그리고 참깨 1 큰 술

통깨 1 큰 술을 넣은 후 잘 버무려줍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도라지요리 도라지초무침 만들기 해보았어요

도라지 쓴맛부터 제대로 맛있게 만들었더니 밥도둑 반찬이라고 할까요?

도라지도 아삭아삭 오이도 아삭아삭 맛있게 먹었어요


도라지만 무쳐 먹어도 맛있지만 오이를 넣어서 상큼함이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아무튼 요즘 즐겨 먹는 반찬 중 하나랍니다

 

 


새콤달콤 요즘 불을 사용하지 않고 쉽게 만드는 요리를 즐겨 하고 있는데요

상콤한 초무침 만들어서 먹으니 은근 맛있어요

역시 믿고 먹는 백종원 레시피 중 하나랍니다


월요일이네요

월요병 걸리지 않고 힘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