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생연어 요리 연어덮밥 만들기 연어 사케동 소스 연어 회덮밥 만들기

반응형



연어 덮밥 좋아하시나요? 저는 회중에서도 연어회를 제일 좋아하는데요

연어덮밥은 일식집에서도 자주 접할 수 있고, 마트나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막상 만들어 먹으려고 하면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막막해서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연어덮밥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재료■


연어, 양파 1/2개,

진간장, 올리고당, 맛술, 다진 마늘, 와사비 


연어덮밥 만들기 재료는 크게 생연어, 양파, 무순, 와사비, 간장, 설탕, 맛술, 물 등이 있으며 기호에 따라 계란 노른자 또는 아보카도를 준비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연어 손질방법은 먼저 흐르는 물에 연어를 씻어준 후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면 됩니다


연어덮밥 소스에 들어갈 야채는 양파를 선택했어요

양파를 반개 슬라이스해주세요


반은 연어덮밥 소스에 

반은 밥 위에 올려서 먹으려고 해요


저는 바로 사용했는데 양파 매운맛 빼는 방법은 양파는 찬물에 담가놓으면 매운맛이 빠져요. 

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니 얇게 채 썰어서 얼음 물에 담갔다가 빼주면 훨씬 빠르게 매운맛을 뺄 수 있답니다.

 

 


사케동 간장소스 비율은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맛술 1큰술, 물 4큰술, 식초 1큰술, 레몬즙 1큰술을 넣어주세요


저는 이번에는 쯔유 3스푼 물 1스푼을 넣은 후 양파를 넣고 연어덮밥 소스 만들었어요.


소스와 연어가 준비되었다면 연어덮밥 만들어볼까요?

그릇에 밥을 넣습니다


그다음 아까 만든 연어사케동 소스를 취향껏 넣어줍니다 저는 2스푼 정도 넣었어요


그리고 생연어요리 생연어를 적당량 올려줍니다


무순을 올리면 좋지만 없어서 저는 양파만 약간 넣었어요


그리고 생와사비를 올려줍니다

연와사비보다는 생와사비를 넣는 것이 맛과 향이 풍부해져요. 그리고 와사비 양은 기호에 맞게 조절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연어덮밥 맛있게 먹는 법은 두가지 입니다. 첫 번째는 비비지 않고 한 숟가락씩 떠먹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비벼서 먹는 방법입니다. 

우선 비비지 않고 먹으면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고, 마지막 한입까지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처음엔 비빔밥처럼 양념이 베어있지 않기 때문에 조금 싱겁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비벼먹으면 간이 딱 맞는다는 장점이 있지만 나중에 가면 소스가 부족해서 맨밥만 먹게 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어요 따라서 각자의 취향에 맞게 먹으면 될 것 같아요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연어덮밥 레시피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연어덮밥 한 그릇 어떠신가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