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냄비에 고구마찌는법 찌는 시간 고구마스프 만들기 크림스프 레시피 크루통 만들기

반응형



고구마 좋아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고구마를 엄청 좋아해서 겨울이면 항상 에어프라이기로 군고구마를 해먹는데요

이번엔 좀 색다르게 고구마스프를 만들어봤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는 고구마지만 스프로 만들면 얼마나 맛있게요

부드럽고 달달한 맛 덕분에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좋고 간식으로도 좋은 고구마스프 레시피 지금 알려드릴게요!


■재료■


고구마 1개

생크림

우유

설탕

소금


우선 고구마를 익혀서 사용하려고 해요

찜기를 이용해서 고구마를 쪄볼까 해요.

고구마 종류는 다양하게 사용해도 좋아요 

저는 꿀 고구마를 사용했어요


냄비에 물을 넣은 후 찜기를 올려준 후 고구마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덮어주세요!

 

 



고구마 찌는법 간단하죠?


고구마 찌는 시간은 대략 30분 정도

고구마의 양이나 혹은 갯수에 따라서 고구마 찌는 시간은 달라지니 참고하세요


다 익었나 확인하려면 젓가락으로 눌렀을 때 푹 들어가면 된답니다 간단하죠?


우선 고구마 껍질을 벗기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냄비에 고구마를 넣어주세요!

고구마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줬어요


그리고 생크림을 넣어줍니다

저는 휘핑크림을 넣었는데요

생크림 대신 휘핑크림을 넣어도 괜찮을까요?

네 괜찮습니다! 다만 설탕이 첨가되어 있는 휘핑크림이라면 양을 조절해서 넣어주셔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너무 달아지거든요ᅲᅲ 하지만 무설탕 휘핑크림이라면 단맛이 전혀 없으니 마음껏 넣으셔도 된답니다^^

생크림 200ml와 우유 200ml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한번 끓여주세요

어차피 고구마가 다 익기도 했고 곱게 갈아줘야 해요


보글보글 고구마스프가 끓어오른다면 핸드블렌더로 곱게 갈아주세요

만약 믹서기가 없다면 숟가락 등으로 으깨주셔도 됩니다. 


저는 이렇게 곱게 갈려고 스텐 깊은 냄비에다가 끓여서 바로 갈아주었어요~ 곱게 잘 갈렸죠?


맛을 본 후 단맛이 부족하다면 설탕을 넣어주세요

단맛이 강하면 생략해도 좋아요

그리고 소금을 아주 약간 넣어주면 고구마스프 단맛이 업 된답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고구마 크림스프 만들기 완성!


그리고 스프 위에 넣어서 먹을 크루통 만들기 해주세요

식빵을 잘게 썰어주세요!


크루통만들기 시간은

에어프라이어에 180도에서 5분간 돌려주면 바삭한 식빵 크루통 만들기 된답니다


스프 그릇에 고구마스프를 담아주세요!

 

 



그리고 식빵 크루통을 올려주면 근사한 고구마스프가 된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고구마스프 레시피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라 그런지 포스팅 하는 내내 군침이 돌아서 혼났네요

추운 날씨에 따뜻한 고구마스프 한 그릇 먹으면 몸도 마음도 따뜻해질것 같아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추천드립니다^_^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