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파프리카 고추잡채 만들기 꽃빵 고추잡채 레시피 소고기볶음 파프리카 요리

반응형



요근래 고추잡채를 사 먹다가

집에서 만들어 먹으니 웬일~ 왜 이리 쉬운지

아이들도 잘 먹기도 하고

꽃빵도 넉넉하게 사둬서 구비해두고

종종 해먹어야겠다 싶었어요


매콤하게 하지 않아서 아이들이

좋아해서 간식으로 자주 만들어줘야겠습니다 


■재료■


소고기 200g, 피망, 파프리카

간장, 참기름, 깨소금, 맛술, 다진 마늘


주로 돼지고기를 사용해서 고추잡채 만들기

했는데 이번에는 소고기를 사용해서

만들었는데 역시나 돼지고기보다는

소고기가 최고입니다

고기 잡채 고기는 소고기 다양한

부위를 사용하는데

기름기가 없는 부위가 좋아요

 

 


저는 사태 부위를 200g 준비했어요

한우 잡채 고기 부위는 

길게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핏물을 키친타올로 제거해주면 좋아요 


파프리카 요리 소고기볶음

고추잡채에 들어갈 야채를 손질해 주는데요

피망과 파프리카를 사용했어요

고추잡채니까 고추를 넣어도 좋아요.


고추잡채 만들기

야채와 고기 손질한 모습이랍니다 


그다음 파프리카 고추잡채 고기 양념을 해주는데요

간장 2스푼, 다진 마늘 1/2스푼

맛술 1스푼, 굴 소스 1스푼

후추 톡톡 이렇게 해서 고기 양념을 해줍니다.


고기 양념을 한 후 바로 하는 것보다는

숙성을 시켜서 만들어주면 좋아요


바로 볶아도 상관없습니다

식용유 1스푼을 넣은 후 고기를 살짝 볶아주세요!


고기가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고기만 볶아도 어찌나 맛있는 냄새가 나는지 몰라요 


고기가 다 익으면 야채를 넣어주세요!

피망과 파프리카는 오랫동안

익히지 않아도 되니 빠르게 살짝 볶아주세요 


양파나 다른 야채를 넣어도 맛있어요

저는 요것만 넣어도 너무 좋은 것 있죠?


고추잡채 레시피

거의 다 재료들이 익었다면

참기름 1스푼, 통깨 1/2스푼을 넣고 잘 볶아주세요


맛있게 고추잡채에 들어갈 야채와 고기가 잘 익었죠?

돼지고기보다는 소고기로 만드니

더 맛있는것 같아요 :)


접시에 먹음직스럽게 담아주면 됩니다!!

이것만 먹으면 살짝 아쉽잖아요.


그래서 꽃빵을 준비했어요

꽃빵은 냉동된 제품을 구매해서

살짝 찜기에 쪄서 준비해 줘도 좋고

저는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사용했더니

딱 좋았어요


꽃빵은 4~6개 정도 넣어주면 딱 적당해요 

 

 


꽃빵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소고기가 맛있어서 그런지 어찌나 맛있게 먹었는지요~

손님 초대요리로도 좋고

집들이 음식으로 하나 있으면 뭔가 있어

보이는 느낌이기도 하고 가볍게 먹을 수 있기도

하고 쉽게 만들 수 있으니 꼭 만들어보세요


매콤하게 먹고 싶다면

고추기름이나 혹은 청양고추를

넣으면 더욱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생각보다 재료도 간단하고 꽃빵이랑 같이 먹으면 좋을 고추잡채 만들기 집에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