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압력밥솥 소고기 사태 수육 압력솥 아롱사태 수육 보양식

반응형



간만에 소고기 사태 수육 만들었어요. 수육은 고급 음식점에서 먹는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집에서도 압력솥만 있으면 금세 먹을 수 있답니다. 


▣재료▣


소고기사태 1kg

양파

대파

통후추

월계수잎

부추


압력밥솥 소고기 사태 수육 만들기

소고기 사태 부위는 다양한 부위가 있으나 아롱사태를 이번에 사용했어요.


사태고기는 좀 커서 덩어리로 사용하는 것보다는 반으로 잘라서 준비했어요

 

 



생각보다 핏물은 별로 없었지만 그래도 핏물을 빼는 것이 고기의 잡내를 없애주기에 냉장고에서 1시간 정도 물에 담가서 핏물을 빼주었어요.


압력솥 아롱사태 수육 맛있게만드는법

 압력밥솥에 사태고기를 넣습니다.


그리고 물을 고기가 잠길 정도로만 넣어주세요

소고기 사태 요리 압력밥솥 소고기 사태 수육

고기 외에 넣는 것은 잡내를 없애기 위해서 맛술을 2스푼 정도 넣어줬어요


그리고 대파를 잘라서 넣어주고 월계수잎을 넣어줬어요

양파도 1개 넣습니다 통후추가 있으면 5알 정도 넣어주세요

된장이나 다른 향신료는 넣지 않았어요. 소고기 자체만으로도 그리 잡내가 나지 않기에 이 정도로만 넣어줘도 좋아요.


보양식 소고기 사태 요리  압력솥 소고기 수육 만들기

압력솥 뚜껑을 덮은 후 강불에서 끓여주세요! 끓어올라서 추가 올라오면 대략 중불에서 30분 정도 푹 삶아줬어요. 고기의 양에 따라서 압력솥 소고기 사태 수육 삶는 시간은 조절해 주세요


수육 맛있게삶는법 소고기 사태 수육 1푹 잘 삶아진 것 같죠?? 

젓가락으로 쿡 찔러보고 안 들어가면 이 상태로 더 삶아주세요

남은 고기 국물은 육수로 사용해도 좋아요. 저는 다음날 된장찌개를 끓였는데 국물 맛이 좋더라고요 


잘 삶아진 사태 수육은 먹기 직전에 얇게 슬라이스해주세요.


얇게 썰어야지 촉촉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해야 하나 고깃결에 따라서 질길 수 있으니 고기의 반대 방향으로 잘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압력솥 소고기사태수육 만드는법 어렵지 않죠?

 

 



양파나 부추를 깔아준 후 고기를 넣고 여기에 아까 끓인 육수를 넣고 자박자박하게 끓여서 먹어도 좋아요. 장아찌나 다른 곁들이는 것과 같이 먹으면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어쩜 촉촉하게 야들야들하게 잘 삶아졌는지~ 오래간만에 만든 수육인데~ 다 잘 먹었어요 고기도 누린내 없이 맛있다고 해야 하나 아무튼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ㅎㅎ 압력솥으로 삶아서 그런지~ 촉촉하게 잘 삶아진 것 같아요. 요즘 입맛도 없을 때 보양식으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수육 맛있게삶는법 아무튼 돼지고기 수육과 비교해보면 좀 더 고급스러운 맛이랄까 돼지고기 수육과 살짝 다른 맛이랍니다

한우로 만들었기에 맛이 너무 좋았어요 아이들도 잘 먹어서 종종 만들어야겠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