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냉동실 인절미로 만드는 식빵요리 인절미토스트 만들기

반응형

냉동실 인절미로 만드는 식빵요리 인절미토스트 만들기

 

 아침들 드셨나요? 전 아침부터 괜시리 부지런해져서 인절미토스트를 만들었는데요. 설빙에서 아주 유명한 인기있는 토스트 중이라죠. 한때 맛있어서 정말 자주 먹었는데 칼로리 ㅠㅠ때문에 요즘은 자제하고 있는데 그래도 넘 맛있어요. 집에서도 간단하게 인절미토스트를 만들 수 있는데요. 식빵과 인절미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재료 : 인절미 토스트 재료 : 식빵2개, 콩가루, 인절미, 버터, 꿀, 아몬드, 건크렌베리



사진에 보이지 않지만 꿀도 들어가는데요. 꿀대신 연유도 가능합니다. 견과류는 집에 있는 견과류 아무것이나 가능하며 생략도 가능합니다.

 

 

팬에 버터를 약간 넣고 식빵을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버터가 없다면 기름을 약간 넣어줘도 좋고 아니면 기름없이 구워도 됩니다.

 

 
사진보다 좀 더 노릇노릇 하게 구우면 되는데요. 역시 버터에서 구워서 그런지 정말 노릇노릇 맛있는 것 같아요.

 
식빵을 굽는 동안 인절미를 살짝 녹여주는데요. 저는 냉동실에서 미리 내놓아서 약간 딱딱한 정도였어요. 전자렌지에 1분정도 돌려줍니다.

 

 1분정도 인절미를 전자렌지에 돌려주면 인절미가 살짝 말랑말랑한 상태가 됩니다.

 
노릇노릇하게 구운 식빵에 인절미를 차곡차곡 잘게 잘라서 올려줍니다.

 

 

 

그리고 꿀을 뿌려주는데요. 꿀은 기호에 맞게 알아서 뿌려줍니다. 꿀이 없다면 연유 연유도 없다면 설탕을 살짝 뿌려줍니다.


 

바삭하게 구운 빵을 올려주고 전자렌지에 인절미가 녹도록 30초 정도 돌려주었어요.


 

 

30초 돌리고 난 후 빵을 올려보니 인절미가 녹아서 쭉 늘어나는데요.

 

인절미 굳기에 따라서 다르니 전자렌지를 돌려보고 충분이 인절미가 쭉 늘어질때까지 돌려주시면 딱 맞을 것 같아요.


 

 

칼이나 가위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인절미에 있는 콩가루를 솔솔 뿌려줍니다. 저는 채로 솔솔 예쁘게 뿌려주었어요.

 

 
여기다 기호에 따라서 견과류를 올려주면 맛있는 인절미 토스트가 된답니다. 단맛을 좋아하면 연유나 꿀을 추가해주시면 좋습니다.

 

 

보기만해도 먹음직스럽죠? 설빙에 파는 인절미토스트 집에서도 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쭉 늘어나는 떡 보세요~ 정말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죠? 아무래도 떡이랑 빵과의 만남이라 칼로리가 부담스럽지만 너무 맛있어요 ㅠㅠㅠㅠ 특히나 인절미 가루가 어찌나 고소하던지 팍팍 뿌려줄 수록 고소하고 맛있는 것 같아요.

 


 

식빵요리는 매일 토스트만 만들어 먹었는데 이렇게 집에 냉동실에 보면 인절미 정도는 있으실 것 같은데 집에서도 간편하게 인절미토스트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맛은 보장하니 꼭 만들어보세요!!

레시피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