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간단점심 동치미 국수 만들기

반응형





제가 김치를 정말 좋아하는데 김치는 잘 안담궈먹어요

왜냐하면 나만 먹어서 ㅠㅠ 아이들도 안먹고 남편도 집에서 식사를 별로 안하고.

그렇다보니 김치는 겉절이 외에는 사먹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어제는 동치미가 땡겨서 동치미 사왔어요. 실컷 무 씹어먹었는데 국물이 너무 맛있는거에요.

애들 동치미국수를 한 번 해줘 볼까나 해서 만들어본 동치미국수랍니다


​반찬으로 즐겨도 좋고~ 동치미 육수를 가지고 동치미국수 캬~ 생각만 해도 맛있겠죠?


우선 소면을 삶아주세요!

냄비에 물을 넉넉하게 넣어서 소면을 넣은 후 물 1컵을 넣은 후 끓어오르면 소면이 다 익은 것이랍니다 


소면을 다 삶았다면 동치미를 준비하는데요

 

 



동치미 무는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저는 채를 썰어서 준비했어요.


동치미 육수만 부으면 맛있는 동치미국수 레시피 완성

여기에 삶은 계란과 그리고 통깨를 솔솔 뿌려주세요~

맛있는 동치미이기에 아무튼 이것만 넣어도 너무 맛있어요 :)


제가 매운 걸 좋아해서 스트레스 쌓일 때마다 매운 음식을 먹곤 하는데요.

 

 



매운 오삼불고기 해서 실컷 먹고 애들은 동치미국수 해줬어요. 

물론 동치미국수 저도 먹었죠., 매운 음식과 함께 먹으면 더더 맛있거든요


​밥 반찬으로 구매하긴 했는데 한 번씩 입이 심심할 때 간식으로 꺼내 먹곤 해요.

맛이나 향이 자극적이지 않으니깐 먹어도 괜찮더라고요.

아이들이 국수는 좋아하니까 동치미 국수는 잘 먹네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