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굴전 만드는 법 굴부침개 만들기 양념장

반응형




이 맘때쯤에 굴이 제철이죠.

저도 굴을 엄청 좋아해서 자주 먹는데

요샌 생굴은 ㅠㅠ 그래서 익혀서 

먹으려고 하는데 생굴의 유혹~

싱싱한 굴로 산지에서 1kg 주문했는데

다양하게 요리하니 1kg는 순삭이네요

기름 좔좔~굴전해서 먹었어요


백종원 굴전 만드는 법 레시피로

만들었는데 누구나 굴부침개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에요


■재료■


굴 150g

부침가루 1/2컵

계란 1개

대파 1/3대



스리라차 소스


원래 백종원 굴전 레시피는 소스를

스리라차소스로 먹어요~저는 소스가

없어서 생략했는데 굴전 만들어서 

스리라차소스에 콕 찍어드세요


굴은 150g이 필요한데 저는 굴의 양을

좀 더 늘렸습니다 


대략 300g 정도 되는 양입니다.


깨끗하게 씻어준 후 볼에 넣어줍니다


그다음 대파가 필요해요

대파는 1/3대를 잘게 썰어주세요!


그다음 대파를 굴에 넣습니다


계란 2개를 톡 터트려주세요!


그리고 튀김가루 반컵을 넣습니다

이때 튀김가루가 아니더라도 부침가루

밀가루도 가능해요

 

 



튀김가루를 넣어야지 바삭하니 맛있어요


굴전 반죽을 잘 섞어주세요~

반죽이 잘 돼서 굴 부침개 반죽 만들기

쉽게 만들었어요


이제 반죽이 완성되었으니 

굴부침 만들어야겠죠?

기름을 넉넉하게 넣어주는 것이 좋아요

기름에 튀기듯이 만들어주는 것이 좋아요


그다음 기름이 익었다면 굴전을 넣어서

튀기듯이 부쳐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면 되니

굴부침개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확실히 튀김가루를 넣어서 그런지

굴요리 백종원 굴전 만드는 법 만들기가

어렵지 않다고 해야 할까요?


누구나 쉽게 만드는 굴전 레시피랄까~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저는 스리라차 소스가 없어서 

살짝 부침개 간장을 만들어보았어요

간장 2스푼, 식초 1스푼, 통깨 약간 

고춧가루 약간 대파를 살짝 넣어서 

만들었으니 참고하세요!


굴이 원래 짭짤해서 간장은 필요 없지만

그래도 찍어 먹으니 간간하니 좋네요


굴을 좋아해서 겨우내 자주 먹는데

올해 첫 굴이라고 해야 하나 

맛있게 먹었어요


굴은 다양하게 굴 요리 즐길 수 있는데

생굴이 가장 좋고 굴전이나 굴튀김도 

늘 맛있게 먹는답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