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캠핑 요리 토마호크 스테이크 굽기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반응형





코로나 전에는 집에서 스테이크 만들어서

먹을 생각은 전혀 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이제는 좋은 고기만 있다면

맛있는 스테이크를 집에서

자신있게 만들 수 있어요.핫핫핫!


이번 연휴 때 아이들과 정말 맛있게 먹은

캠핑 요리 토마호크 스테이크굽기

고기가 제법 많지 않을까 했더니

웬걸 다 먹은 것 있죠?


스테이크는 늘 맛있는 것 같아요!!!


우선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알려드리기 전에 스테이크를

맛있게 구우려면 고기 정말 중요해요


토마호크는 소 한 마리에서 14대만 나오는

최고급 부위로 갈비뼈를 따라서 

고급 부위인 새우살과 꽃등심 갈비살이

어우러져서 맛있는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중량은 다양하게 원하는 중량을 

선택하면 되고

보통 일 인당 400g이나 

450g을 선택하면 된다고 해요


저희는 650g 2개라 대략 성인 3명이

먹으면 될 양이랍니다

 

 


두툼한 스테이크 고기라 그런지 

굽기가 어렵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는데

생각보다 굽는 방법 어렵지 않았어요


요즘 캠핑들 많이 떠나시잖아요

캠핑 요리 캠핑 스테이크 

굽기 많이 하시던데

토마호크는 많은 인원이 먹기에도 좋고

또 스테이크를 해서 먹을 때 맛있어서

인기가 좋다고 해요.


우선 마리네이드 하기 전에 

소고기의 핏물을 제거해 줍니다

키친타월로 앞뒤로 닦아주었어요.


두께가 정말 두껍죠?

제 고기는 두께가 3.5cm의 두께로 

맛있는 고기 맛을 즐길 수 있었어요


스테이크 맛있게 만드는법 

요알못도 쉽게 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적혀 있어서 따라서 만들면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우선 마리네이드 밑간 작업을 해줍니다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앞뒤로 발라줬어요.


스테이크 시즈닝 가루를 뿌려줬어요~


냉장고에 넣어서 30분~ 1시간 정도

숙성을 해줍니다


이렇게 고기에 마리네이드를 하면

육질을 부드럽게 하고 향과 수분을 주워서

더욱더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스테이크 가니쉬는 아스파라거스

허브 그리고 방울토마토, 

양송이버섯을 사용했어요.


양송이버섯과 아스파라거스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이제 토마호크 스테이크 굽기 해볼까요?

저는 프라이팬으로 구웠는데 

무쇠후라이팬으로 구워도 좋고 

캠핑이라면 캠핑용 그리들 등을

이용해서 맛있게 구워줍니다


올리브오일을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연기가 날 정도로 팬을 달궈준 후 

고기를 넣어줍니다

저도 늘 고기를 1개만 구웠는데 2개의

토마호크 스테이크 고기를 구워보니

확실히 더 무게감이 느껴졌어요.


각각 3분 정도 앞뒤로 구워줬어요

이때 불의 세기는 센 불에서 

바싹 구워줘야 합니다.

지글지글 스테이크 굽는 소리가

어찌나 좋던지요


고기가 점점 갈색으로 변하죠?

이때가 마이야르 반응을 할 때인데요.

이때 버터를 올린 후 허브를 넣고 

불을 줄여주세요!


30초씩 5번 2분 30초를 더 구워줍니다



고기의 두께에 따라서 

굽는 시간을 조절해 주세요

거의 다 익었다면 불을 줄인 후

오일을 끼얹어주세요~

그래야지 고기의 겉면이 코팅이 되면서

육즙 손실을 막아준다고 해요 


잘 익은 고기는 호일로 감싸거나

접시에 담아서 5분~10분 정도 레스팅 하면

고기의 풍미가 좋은 토마호크 스테이크

 완성이 된답니다.


레스팅 할 동안 빠르게 가니쉬를 준비합니다

올리브유를 1스푼 정도 넣은 후

아스파라거스, 양송이버섯, 방울토마토를 

넣은 후 잘 익혀줬어요


레스팅이 끝난 고기는 접시에 담은 후

가니쉬를 차곡차곡 올려주면 맛있는

캠핑 스테이크 토마호크 스테이크 굽기

완성이랍니다 그리 어렵지 않죠?


집에서 간단하게 팬으로 구워도

맛있게 구울 수 있었어요


허브를 올리니 예쁘기도 하고 

허브향이 은은하게 퍼져서 

스테이크가 더욱더 맛있어 보였어요.


여기에 스테이크 소스를 따로 준비하고 

매쉬드포테이토를 만들어서 

보다 더 스테이크를 풍미 있게 

즐길 수 있었답니다


감자를 싫어하는 아이도 스테이크와 같이

주니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


아무튼 옆면을 보아도 잘 구워졌다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스테이크 굽기 정도는 

미디움 레어 굽기로 구웠어요

아이들이 먹을 것은 미디엄 정도로 구웠어요

 

 


2개의 스테이크라 굽는 시간을 조절하니

다들 원하는 굽기로 잘 구워진 것 같아요


나이프로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과연 잘 구워졌을까? 궁금하죠?


우선 제가 딱 좋아하는 

미디움 레어로 잘 구워졌어요

겉은 바삭바삭 속은 부드럽다고 할까요?


입에서 사르르 녹는 것이 

어쩜 고기가 맛있는지요

높은 등급의 고기라 그런지

입에서 살살 녹았어요.


아이들이 먹기 좋을 미디움으로 구웠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