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돈마호크 스테이크 굽기 시즈닝 시간 돼지고기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반응형




점심은 무엇을 먹을까 냉동실을 또 

뒤져보니 지난번에 만들어 먹어야지 했던

돈마호크 고기가 보여서 간단하게 

돼지고기 스테이크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


돈마호크 고기, 양송이버섯, 허브솔트

올리브유,  아스파라거스, 방울토마토


냉동된 고기라서 냉장고에서 

해동시켜서 사용했어요~

아무래도 맛있게 먹으려면 

냉장 고기를 사용하면 좋겠지만

냄새 없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우선 돼지고기 스테이크 시즈닝은

간단하게 이번에는 허브솔트를 사용했어요

 

 


아마 고기 구워드시는 분들은 

허브솔트 집집마다 하나씩 있잖아요

허브솔트를 앞뒤로 뿌려주세요


그리고 바로 굽는 것보다는 약간의

숙성시간이라고 해야 하나 

냉장 보관을 좀 해주었어요

올리브유를 발라줘도 좋은데

그냥 허브솔트만 뿌려서 

돼지고기 스테이크 시즈닝 해주었어요


그다음 스테이크 가니시는 아스파라거스

양송이버섯 방울토마토를 사용했어요


아스파라거스는 반으로 잘라주고

양송이버섯도 반으로 잘라줍니다


이제 돈마호크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해볼까요?

올리브유를 좀 넉넉하게 넣어줬어요

대략 5~6스푼 넣었습니다


올리브유가 달궈지면 

돈마호크 고기를 넣습니다

지지직 소리가 정말 좋았어요


돈마호크 스테이크 굽는 시간은

시간이 정해져있지 않아요

아무래도 돼지고기는 속까지 

익어야 하는데 두께가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익혀주는 것이 좋아요


강물로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고요

그다음 불을 줄여서 속까지 

익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옆면도 두께가 있다면 

살짝 구워주면 좋습니다


어느 정도 돼지고기 스테이크가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양송이버섯, 방울토마토, 

아스파라거스를 넣어주세요~


가니쉬도 잘 익혀주세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돼지고기 스테이크

뼈가 크니까 굉장히 커 보이는데

그렇게 고기는 별로 없어서 

1인분이 딱이었어요


소고기가 비싸다고 생각이 들면

집에서 돼지고기 스테이크

즐겨도 좋을 것 같아요 


생각보다 겉은 바삭바삭 

속은 촉촉한 돼지고기 스테이크 

완성이랍니다 ㅎㅎ

굽는 방법 간단하죠?

 

 


속도 핏기 없이 육즙 가득~

맛있게 잘 구워진 것 같아요

비게 부분과 같이 먹으니 

고기도 연하고 누린내 없이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


요즘엔 돈마호크도 많이 나오던데

집에서 홈파티 스테이크로

 맛있게 즐겨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