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멀티쿠커 인스턴트팟 옥수수 찌는법 찰옥수수

반응형



옥수수 사랑인지라 요즘 옥수수를 주식으로 먹고 있는데요 

오늘은 옥수수 20개를 쪄보았어요 보통 5개 쪄서 한 번에 먹는데~ 30개 주문하려다 20개만 주문했거든요. 이럴 때 참 난감할 때가 많아요.

왜냐면 압력솥으로 찌면 2번 저야 하고 오늘은 오래간만에 인스턴트팟을 꺼내서 옥수수를 쪄보았는데~ 우와 생각보다 간단하고 맛있는 것 있죠^^


인스턴트팟 옥수수 찌는법 어렵지 않답니다 :)


옥수수 20개랍니다. 아무래도 옥수수 손질이 필요하겠죠


전에는 옥수수 겉껍질 한 장은 남겼는데 그냥 이제는 옥수수 껍질을 다 벗겨요


홍천인가 강원도 옥수수라 후기가 좋다고 해서 구매했는데 20개인데 1개 정도 잘 영글지 않고 하나는 벌레가 먹어서 아쉬웠지만 18개의 상태는 좋았어요


옥수수가 그래도 잘 여문 것 같아요 

옥수수 10개를 껍질을 벗기니 제법 껍질이랑 옥수수수염의 양이 많아요. 예전 같으면 말리면 좋다고 해서 모아두긴 했는데 이제는 더운 여름이라 만사 귀찮으니 옥수수 껍질은 바로 쓰레기형!

 

 


참 옥수수 껍질은 음식물 쓰레기가 아닌 쓰레기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오래간만에 사용하는 멀티쿠커 인스턴트팟이랍니다. 장조림이나 닭백숙같이 오래 끓이는 요리에 좋던데~ 아무튼 같이 들어 있는 찜기 삼발이라고 해야 하나 받침대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물은 200ML를 넣습니다. 압력 기능을 사용할 것이라 물은 많이 넣지 않았어요. 압력 찜 기능이 아닌 그냥 끓이려면 물을 넉넉하게 끓이고 삶아야 하면 될 것 같아요 


그다음 옥수수를 넣습니다 옥수수 10개를 넣으니 꽉 차더라고요.


이것은 인스턴트팟 옥수수 찌는법 이라서 소금이나 설탕을 넣어도 닿지 않아서 영향이 없을 것 같아서 아무것도 넣지 않고 쪘습니다.

아마 뉴수가나 소금을 넣어서 찌는 분들은 이렇게 찌는 법이 잘 안 맞을 수 있어요


이제 멀티쿠커 인스턴트팟 전원을 켜준 후 사용자 설정에서 저는 압력을 선택했어요. 압력 강도는 30분 했는데 10개라 살짝 더 시간을 늘려줘도 좋을 듯합니다. 


30분이 지나면 삐 소리가 나는데 그래도 압력이 빠질 때까지 좀 더 기다려줬어요


쫀득쫀득한 찰옥수수 맛있게 잘 익었죠? 이것은 압력에 의해서 찜기로 찌는 옥수수 찌는 법이라 쫀득하게 잘 쪄진 것 같아요. 소금 뉴슈가를 넣었으면 더 달짝지근하고 맛있을 텐데 하지만 이 상태도 맛있게 먹었답니다 


옥수수 10개 찌는법 어려운데~ 이렇게 더운 여름 멀티쿠커 인스턴트팟 있으니 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이번에는 멀티쿠커 인스턴트팟 옥수수 찌는법 2번째 방법입니다

물을 좀 더 넣고 쪄 봤어요

2가지 방법으로 쪄봤거든요


뉴슈가는 1스푼을 양껏 넣었어요

넣지 않아도 괜찮은데 저는 많이 넣어야지 달달하니 좋더라고요

(다이어트는 어쩔 )


그다음 물을 잠길 정도로만 넣어주세요~


역시나 이번에도 압력 기능으로 준비했는데

시간은 20분만 했어요.


아무래도 물을 넣으면 좀 쫀득한 느낌보다는 약간 부드러우면서 쫀득한 느낌이랄까요?

20분이라고 해도 예열이랑 압력을 가하고 또 기다리다 보면 약 50분 이상 걸리는 것 같아요

중간에 김은 빼지 않고 놔뒀습니다


완성된 모습입니다

아까와 다르게 덜 탱글탱글하고 옥수수알이 터진듯한 느낌이죠?

아무튼 개인적으로는 저는 옥수수 찌는법 보다는 물을 살짝 더 넣어서 퍼진 느낌의 옥수수가 더 좋은 것 같아요

취향껏 두 가지 방법으로 인스턴트팟 옥수수 찌는법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역시나 씹을수록 고소함이 있는 옥수수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요~ 일회용 비닐봉지에 담아서  냉동실에 구비해두고 5개는 아이들과 순삭 했답니다 너무 맛있어요


아무튼 날이 더우니 그냥 압력밥솥이나 냄비에 옥수수를 찌려면 날이 덥기도 하고 언제 익나 왔다 갔다 해야 하는데 멀티쿠커에 넣고 버튼만 누르면 알아서 되니 좋네요

 

 


옥수수가 제철이라 지금 쪄서 냉동실에 둬야지 올겨울 간식으로 잘 먹을 거라 또 주문해야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초당옥수수보다는 찰옥수수를 좋아해서 잘 먹고 있어요


인스턴트팟 옥수수 찌는법 정말 쉬워서 누구나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옥수수러버라~ 요즘 양껏 먹을 수 있으니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참 초당옥수수는 5분 정도만 찌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다이어터라서 옥수수는 금물인데~ 그래도 어쩌나요 맛있는데요~ 아무튼 집에 인스턴트팟 두고 있다면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저는 갈비탕도 만들어보고 구운 계란도 만들어보는데~ 여름철에 너무 편하고 좋아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