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고구마 샐러드 만들기 고구마무스 샐러드 종류 고구마요리 샐러드재료 아이들 간식

반응형




어제 고구마를 구웠는데 남은

군고구마가 있어서 아침에

고구마샐러드를 만들어보았어요

고구마가 당도가 너무 좋아서

고구마무스 만들었더니 아이들이

너무 잘 먹더라고요

아무튼 아이들이 있다 보니

아이들 간식 만들게 되는데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재료■


고구마, 플레인요거트, 건크렌베리


고구마는 구운 고구마를 사용했어요

생고구마라면 껍질을 깎아서 

전자레인지에서 10분 정도 익혀줘도

포근포근한 고구마가 된답니다


고구마 껍질을 벗겨서 담아주세요~

저는 2개 정도 사용했는데

고구마 양은 알아서 조절하면 됩니다


고구마를 수저로 으깨주세요~

꿀 고구마라서 그런지 수저로 몇번

누르기만 해도 금세 잘 으깨졌어요~

양이 많으면 주걱 같은 것으로 

으깨면 됩니다


그리고 원하는 견과류를 넣어주세요

 

 



저는 건포도를 좋아하는데

저번에 약밥만들때 다 써서

건크렌베리를 넣었어요


고구마무스 만들 때 들어가면

좋은 것이 바로 플레인 요거트입니다


단맛이 있어서 다른 것 넣지 않고

요것만 넣어도 촉촉하고 맛있는

고구마 샐러드 완성된답니다


적당량을 넣어주는데

플레인 요거트를 많이 넣어도 괜찮아요

많이 넣으면 질퍽대긴 한데~ 

촉촉한 맛을 좋아한다면 넣어도 좋아요 


잘 섞어주면 고구마샐러드 완성!

만드는 방법이 정말 간단한 

샐러드 종류라고 할까요?

샐러드 재료도 별로 필요없어서 좋아요


아이들 간식 으로도 좋고요

또 맛있는 아침 브런치로 

가볍게 먹어도 좋아요

당도가 높은 고구마라 그런지 

너무 맛있는 것 있죠?


적게 만들어서 그런지 하교한 아이들과

간식으로 금세 먹었어요 ㅎㅎ


이따 더 만들려고요 ㅎㅎ

 

 


아이들 방학도 끝났는데 나도 모르게

아이들 음식을 계속 만들고 있더군요


고구마 요리 중 가장 쉬운 

고구마 무스 만들기

집에 굴러다니는 고구마가 있다면

싹이 나려고 하는 고구마가 있다면 

처지 하기 좋으니~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