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토마토 마리네이드 방울토마토 절임 발사믹식초 토마토 간식 방울토마토 샐러드

반응형





여름에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채소는 토마토가 아닐까 싶어요

가격도 싸고 탱글캥글 신선하고

다양한 요리에도 쓸 수 있으니까요

저렴하다보니 대용량으로 사기도 하는데

집에서 방울토마토가 많이 남았다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울토마토 요리

토마토 마리네이드 만드는 법 

소개할까 합니다


■재료■


방울토마토 30개~40개 정도

올리브유 3스푼, 발사믹 식초 3스푼

꿀 1스푼, 레몬즙 1스푼, 허브


우선 저는 방울토마토를 사용했는데

토마토를 사용해도 만드는 방법은

똑같습니다.올리브유 발사믹식초가

들어가야 하는데 요새는 샐러드를

많이 해먹어서 집에 구비해둔 집이

많으실듯 하네요

 

 


생바질이 들어가면 맛있어요!

저는  애플민트를 사용했습니다

없으면 깻잎도 괜찮아요


토마토는 꼭지를 떼서 준비해 주세요


이제 방울토마토를 데쳐야 합니다

끓는 물에 30초 정도 넣어서 데쳐주세요


방울토마토 껍질 벗기는 법이

굉장히 귀찮긴 해요


포크나 이쑤시개를 하는 들고

방울토마토의 끝부분을 살짝 찍어주면

껍질을 잘 벗길 수 있답니다.


저는 이 방법이 가장 편하더라고요 


양파는 대략 수저로 3스푼 정도

나올 정도로만 잘게 썰어주세요


볼에 방울토마토 양파를 넣습니다


생바질 혹은 애플민트를 넣어주세요


토마토 마리네이드 소스입니다


발사믹 식초 3스푼

올리브유 3스푼

꿀 1스푼

레몬즙 1스푼


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꿀이 없다면 올리고당도 괜찮아요

설탕은 기름류라 잘 녹지 않으니

액체류의 단맛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양파를 넣어주세요


저는 화이트 발사믹식초를 사용했어요


방울토마토와 소스가 잘 어우러지도록

잘 버무려주세요


바로 먹는 것보다 냉장고에서

숙성해서 먹는 것이 더 맛있답니다


아무튼 술술 들어간다고 할까

요즘 여름철 자주 먹는

방울토마토 절임 이 랍니다 

 

 


양이 꽤 많은 것 같은데요

그냥 먹다 보면 순삭 하는 맛이랄까요

껍질 까는 것이 살짝 귀찮은데

맛은 정말 좋아요 ㅎㅎ

다이어트 토마토 요리인 것이~

꿀 빼고는 저칼로리 재료가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간식으로 좋아요


다이어트 간식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

토마토절임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