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두부면 요리 키토식 다이어트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레시피 새우 올리브유 요리

반응형




제가 2박 3일 동안 여행 갔다 왔더니

체중을 재보니 깜놀

이 몸무게가 정녕 저의 몸무게인지

그래서 지금 키토식을 해보려고

노력 중이랍니다

탄수화물만 최소화하고 단백질

지방 위주로 식단을 짜보려고 하는데요

키토식 할 때 좋은 음식은 바로 두부

두부면을 즐겨 먹는지라 오늘은

두부면요리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만들기 

알려드릴까 해요 


■재료■


두부면 1개, 마늘 6개, 새우 10개

페퍼론치노, 올리브오일, 소금약간

파마산가루 약간



두부면은 저는 식감을 좋게 하기 위해서

넓적한 것을 사용했어요


취향에 따라서 얇은 면을 

사용해도 괜찮아요


두부면은 손질방법은 흐르는 물에 씻어서 

준비만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두부면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에

들어갈 것은 마늘인데요

마늘을 6개를 편으로 썰어서 

준비하면 됩니다

 

 



이제 두부면 요리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만들어볼까요?


팬에 올리브유를 대략 4스푼 정도

넉넉하게 넣어요


올리브유가 몸에 좋다고 하니 

요리할 때 넉넉하게 넣는 편입니다


아까 준비한 편마늘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노릇노릇 볶아줍니다


그다음 새우를 넣습니다

새우를 넣으면 풍미가 좋아진다고 할까

좀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약간 매콤한 것이 더 맛있어요

취향에 따라 베트남 고추를 넣어주세요~

베트남 고추는 반을 잘라서 넣어주면

매콤하게 즐길 수 있어요


지글지글 새우가 익으니 

좋은 냄새가 솔솔 납니다


새우가 거의 다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두부면을 넣습니다

두부면은 오랫동안 익힐 필요 없기에

마지막에 살짝 넣어서

볶아준다는 느낌으로 넣어줍니다 


그리고 저는 좀 더 맛있게 하려고

파마산 치즈를 살짝 넣었어요


취향에 따라서 치킨스톡이나

다른 것들을 넣어주면

더욱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간은 소금으로 하는데

굳이 다이어트 두부면 요리라서

간은 생략했어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키토식 다이어트 요리

두부면 파스타랍니다

 

 



워낙에 간단해서 레시피랄 것은 없지만

먹을 것이 없을 때 두부면만

있으면 후다닥 만들 수 있다죠 


두부면이 굵어서 식감도 괜찮고요

한 끼 식사로 간단하니 좋아요

보통 파스타 할 때 면을 삶아야 하는데

그럴 필요 없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아무튼 두부면 요리 중에서 

가장 간단하기도 하고

올리브유와 잘 어울려서 잘 먹는답니다


아무튼 초간단 파스타 레시피랄까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어요

파스타 재료도 간단해서

집에서 맛있게 즐겨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