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닭 요리

전기밥솥 누룽지 닭백숙 끓이는법 압력밥솥 누룽지백숙 닭한마리 레시피 재료

반응형



닭백숙 하면 아무래도 시간이

많이 걸린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제가 간편하게

만들어 먹는 것이 있는데 바로 

전기밥솥 누룽지 닭백숙 끓이는법인데요


여름철 몸보신할 때 간단하게 먹을 수 있기도 하고

무엇보다 간단해서 자주 해먹었어요


원래 누룽지닭백숙 하면

집에서 어떻게 만드는가 하는데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누룽지 닭백숙 재료■


닭 1000g, 찹쌀 2컵

양파, 닭백숙용 한방재료

​1.
우선 가장 먼저 찹쌀을 불려주세요!

찹쌀의 양은 2컵을 준비했는데

대략 2~3명 정도 먹을 양이랍니다

(저희 가족 기준)


찹쌀은 30분 정도 불려주세요!


2. 
닭 손질을 하는데요

닭 한 마리 아무래도 기름기가 많으니 

어떤 분들은 기름을 아예 제거하고

사용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저는 그 정도는 아니고 기름이 많은 

닭의 목덜미 부분과 그리고 닭 날개

그리고 똥구멍 부분을 가위로 싹둑 잘라서

기름기를 제거해 주었어요

 

 



 대파 2개 정도 준비하고

양파도 1/2개 정도 준비해 주세요

양파를 넣으면 양파의 달큼함이

나와서 닭백숙이 맛있는 것 같아요


3. 
찹쌀을 불리고

30분이 지난 모습입니다

아까보다 찹쌀이 불어난 것을 볼 수 있죠?


4. 
전기밥솥에 불린 쌀을 가장 밑에 넣어주세요!


참고로 저는 10인용 전기밥솥 압력밥솥을 사용했으니 참고하세요!

6인용도 가능한데 이때는 쌀의 양을 

줄여주고 또 닭을 작은 닭을 사용해야 해요

 

 



5. 
닭을 넣습니다


저는 닭을 좀 작은 삼계탕용을 해서 살짝 아쉬웠는데요

1kg짜리 1000g 닭이면 적당해요


6.
가장 중요한 압력밥솥 닭백숙 끓이는 법

물의 양


물의 양은 10인용 압력밥솥 눈금에

보면 4인분 글자까지 물을 넣어주세요


압력밥솥을 이용해서 만들기 때문에

물의 양을 많이 넣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6.
대략 물을 넣은 후 모습입니다


7.
그다음 한약재가 있으면 넣어주세요

혹시라도 모를 닭의 냄새를 잡아주는데요

없으면 생략 가능해요


저는 좀 큰 한약재를 사용한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싱싱한 닭이면 꼭 한약재가 있어야 되는 것은 아니랍니다 


마늘이 있으면 넣어주세요

마늘을 넣으면 아이들이 잘 안 먹어서 생략했어요


8. 
그다음 대파와 양파를 넣어주세요!


9.
이제 닭한마리 레시피 누룽지백숙 끓이는법

저는 압력 찜 모드 40분을 했어요

근데 확실히 누룽지가 좀 덜 누른 느낌이랄까

50분 정도면 좀 더 누룽지가 진한 느낌이랍니다

 

 



저는 누룽지 만드는 밥솥이 아니라서

압력찜 모드를 했는데

쿠쿠는 누룽지 만드는 코스가 있어서

그걸 눌러주면 간편하게 만드는 누룽지 닭백숙 완성된답니다


​10. 
다 되었다는 소리가 들려서 열어보니

역시나 맛있고 구수한 누룽지닭백숙 완성이 되었어요

그리 어렵지 않죠?


죽은 간이 되어 있지 않으니

소금을 넣어서 맞춰주세요


​요즘같이 더울 때 불을 사용하지 않는 

닭 요리라고 할까

여기에 부추를 살짝 올려주니

향긋하고 맛있더라고요 

 

 


누룽지는 좀 진하진 않았는데

 시간을 더 추가하면 진하고 맛있고

구수하게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개인적으로 닭보다 요 누룽지가

맛있어서 자주 해먹는답니다


아무튼 아이들도 잘 먹기도 하고

닭한마리 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으니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