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가을제철요리 흰다리새우 추천 새우소금구이 새우버터구이

반응형



아침저녁이 선선해진 것을 보니 이제

처서 매직이라 그런지 가을이 다가옴을 느끼고 있답니다


가을이 되면 맛있는 먹거리가

많은데 그중에서 새우가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싱싱한 흰 다리 새우를 가지고 

맛있는 새우버터구이와 새우소금구이 만들어보았어요


​저는 싱싱한 상태로 먹으려고 바로 

새우소금구이 새우버터구이 해서 먹기로 했어요

 

 


확실히 통통한 새우를 보니 요리를 하면

너무 맛있겠다 싶어요


싱싱한 새우라 흐르는 물에 씻어서

바로 요리했어요

따로 손질을 하지 않아도 어차피 익으면

다 껍질을 벗길 거라서 새우 수염을 자르거나 하지 않았어요


우선 새우버터구이 만들어볼까요?

우선 팬에 버터 2개를 넣었어요

버터를 좀 넉넉하게 넣으면 새우구이가 고소하니 맛있어요


버터가 살짝 녹기 시작하면 흰다리새우를

차곡차곡 올려주세요~ 

몇 마리 넣지도 않았는데 팬에 새우가 꽉 차는 느낌입니다


지글지글~  새우가 푹 익도록

앞 위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기만 하면 되니 어렵지 않아요


다 익은 새우랍니다 

촉촉하게 버터에 잘 구워진것 같아요

맛이 어떨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답니다

싱싱한 생새우로 만든 새우버터구이라 맛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그다음 새우소금구이 랍니다

우선 팬에 굵은 소금을 깔아주세요

이때 프라이팬은 이왕이면 잘 사용하지 않는것을

사용해야지 좋아요

은근히 굵은 소금으로 인해서 팬의 코팅이

벗겨지는것을 많이 봤거든요


굵은 소금을 깔아주고 새우를 깔아주세요!

 

 



처음에는 강불에 두었다가

소금이 바로 달궈지면 중간불에서 익혀주세요

좀 새우가 색깔이 주황색으로 변하면

다시 불을 약불로 해서 푹 익혀주세요!


푹 익혀준 새우소금구이랍니다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이죠?


아무튼 요즘 새우가 맛있어서 달달할 땐데

구수한 새우구이 냄새가 너무 좋았어요


생새우로 소금구이 해서 그러지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이죠?


흰다리새우 추천 받아서 만들어본 새우 소금구이

새우 버터 구이랍니다


보기만 해도 푸짐해서 맛있을 것 같아요!

새우 1KG 구매하면 이렇게 만들어보세요

정말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우선 새우 버터구이

이건 머 말 안 해도 너무 맛있죠

버터가 들어가면 어떠한 요리든지 맛있잖아요

버터로 구워서 고소함이 남다르다고 할까요


역시나 버터가 들어가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소금구이보다 더 맛있더라고요


버터를 넣어야지 더욱더 풍미가 좋고 맛있네요

아이들도 버터로 구운 새우가 좀 더 맛있다고 하네요


아무튼 생새우로 만들어서 그런지 촉촉하면서 

맛있어서 올가을 새우구이 많이 해먹을 것 같아요

 

 


새우 좋아하는 저희 부부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바로 새우소금구이~ 촉촉하게 잘 구워진것 같아서

먹음직스러운것 같아요


역시나 생새우로 새우소금구이 만들어서 그런지

부드러움이 남다르네요~

껍질도 싱싱한 상태로 만들어서 그런지

잘 벗겨지더라고요~ 


역시 냉동 제품과 비교하면 생물이 먹기도 간편한듯합니다

새우껍질 벗기느라 힘들잖아요


생새우는 바로 벗겨지니 바로 먹을 수 있어요


촉촉하고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역시 맛있네 싶네요


새우철이 왔어요

이웃님들도 흰다리새우 올가을 많이 드세요!

아무튼 올가을 첫 새우 먹어보니 넘 맛있네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