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애호박전 만들기 애호박채전 만드는법 건새우 호박전 호박부침개 전간장

반응형



요즘 마트에 가면 가장 저렴한 것이 바로 애호박 인데요

애호박 있으면 주로 볶아 먹기도 하는데

오늘은 애호박전 만들기 해서 먹었는데

간단하면서 맛있어요


보통 애호박만 잘라서 동글동글하게

해서 먹곤 하는데 이번에는 건새우 넣어서

백종원 애호박전 만들기 해서 먹었더니

너무 간단하고 맛있네요


비가올때 만들어 먹으면 맛있는 호박부침개 레시피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재료■


애호박 1개, 부침가루 3스푼, 전분가루 3스푼

물 약간, 소금 약간, 건새우 1/2컵

청양고추 1개


우선 애호박이 필요하고요

건새우가 있으면 좋아요

건새우가 들어가면 바삭바삭하게 맛있게 된다고 할까요?

청양고추가 들어가면 매콤하니 맛있는데

저는 홍고추로 대신했습니다.


건새우는 두절새우를 사용하면 좋아요

 

 



머리는 자르지 않고 통째로 잘게 썰어서 준비하면 됩니다

새우는 1/2컵을 준비한 후 잘게 썰어주세요


홍고추 혹은 청양고추도 어슷썰기 해서 준비해주세요!


애호박은 채를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저는 채 썰기가 귀찮아서 채써는 도구로 채 썰었더니 금방 채가 썰어졌어요


칼로 써는것보다는 곱게 잘 썰어졌네요


여기에 건새우를 넣습니다


여기에 또 청양고추 혹은 홍고추를 넣어주세요!


 애호박채전 만드는법 전분가루가 들어가요

부침가루 2스푼, 전분가루2스푼를 넣었어요

가루의 양은 정확하게 나오지 않았는데

약간만 넣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전분가루가 없으면 생략가능하고

부침가루를 더 넣어서 추가하면 됩니다


그리고 물을 넣는데 물을 많이 넣는것이 아니라 2스푼 정도 넣어서 거의 부침개 반죽을 최소화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애호박전 반죽을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팬을 준비한 후 기름을 넉넉하게 넣은 후 애호박전 반죽을 넣습니다


앞뒤로 노릇노릇 부쳐주면 맛있게 애호박전 완성이랍니다

호박전 만드는법 간단하죠?

 

 



전 간장은 간장 2큰술 식초 1큰술, 통깨 약간, 

고춧가루 1/2큰술 물 1큰술을 넣고 만들었어요


바삭바삭 건새우가 들어가서 그런지 고소하면서 맛있다고 할까요?

부침개 좋아하는데 요즘은 애호박이 저렴해서 만들었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자꾸 손이 가는맛이랄까~

비가오거나 부침개가 먹고 싶을때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쉽게 만드는 애호박전 만들기 오늘 저녁 반찬으로 만들어보세요

겉은 바삭바삭 속은 촉촉한 부침개라 누구나 만들기 쉬워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