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닭 요리

로제찜닭 만들기 로제소스 레시피 찜닭 재료 닭요리 주말메뉴 캠핑요리

반응형



요즘 로제가 대세죠?

그래서인지~ 로제떡볶이 로제치킨 등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로제떡볶이보다 로제찜닭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


오늘은 쉽고 맛있게 꾸덕꾸덕한

느낌 제대로인 로제찜닭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재료■


닭 800g, 우유 500ml, 파스타 소스 600g(한 병)

떡볶이 떡 200g,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1~2스푼 물엿 2스푼,

다시다 1스푼 옵션: 피자치즈 


닭은 8호를 사용했는데

10호나 11호까지 사용해도 될 것 같아요

소스가 넉넉한 편이거든요.

우유를 넣어도 풍미 좋은 로제 찜닭을 만들 수 있어요


우선 냄비에 닭을 넣은 후 한번 데쳐줍니다

10분 정도 끓으면 닭의 기름기가

좀 빠지기도 하고 핏물이 나와요

그럼 물을 버리고 닭만 따로 건져서

냄비에 두면 우유에 재우거나 하지 않고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물만 버리고 다시 닭만 건져서 넣어주세요


이제 우유 500ml를 넣어주세요


우유를 넣고 살짝 끓여주세요~

우유를 넣어서 느끼한 거 아냐 할 텐데

닭의 비릿한 맛도 살짝 잡아주면서

고급스러운 맛이 난답니다 


토마토소스 1병을 부어주세요

로제 파스타 소스를 부어줘도 좋은데

우유 + 토마토소스가 훨씬 풍미가

좋은 것 같아요 


로제소스 만들기 간단하죠?

 

 



그다음 양념을 해줍니다.

물엿 2스푼을 넣어주세요


매콤한 것은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1.5스푼을 넣었는데요


매운맛은 취향껏 넣어주세요

고춧가루를 넣지 않으면

토마토의 신맛이 나기에 매콤한 것을

꼭 넣어줘야 해요.


먼가 비주얼이 고급스러운 맛이 나는 것 같죠?

강불에서 익히면 꾸덕꾸덕한 로제 소스 질감이

용암처럼 나오기 때문에 중간불에서

졸인다고 생각이 들 때까지 졸여주면 

촉촉하면서 맛있는 로제 찜닭이 만들어진답니다


아까보다 소스가 진해지면서

맛있어졌죠?


여기에 떡 200g을 넣었어요

소스가 넉넉한 편이라 떡은 더 넣어도 됩니다


저는 떡만 넣었는데

취향껏 비엔나소시지나 혹은 넓적당면

등을 넣어주면 좋아요


근데 약간 맛이 아쉽다고 해야 하나

파는듯한 맛이 안 나는 거 같더라고요 

다시다를 1/2스푼 넣어주니

거의 시판 맛이랑 비슷한 맛이 나더라고요


조미료는 취향껏 넣어주세요

(개인적으로 넣는 것이 맛있어요)


떡볶이가 양념에 베어들 때까지

졸여주면 맛있는 로제찜닭 완성이랍니다 


저는 간이 딱 맞았는데~ 싱거우면

좀 더 졸여주세요

아니면 소금을 조금 더 넣어줘도 좋아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로제 찜닭

피자치즈가 있으면 올려주면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저는 슈레드 치즈가 있어서 올려줬습니다

 

 


요즘 로제떡볶이가 대세지만

닭이 더 맛있어요 ㅎㅎ


요즘 배달하면 비싼데~ 많이 

만들어서 맛있게 드셔보세요 

저는 아까 만들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우유랑 토마토소스만으로도 맛있게

만들어본 찜닭 요리


요즘 캠핑들 많이 가시잖아요

치킨이 먹고 싶을 때~ 간식으로

혹은 술안주로 딱이랍니다 

주말메뉴 캠핑요리로 만들어보았는데

아이들도 잘 먹고 맛있게 먹었어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