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전국맛집

대전 성심당 튀김소보로, 튀소구마 먹어보다

반응형

 대전 성심당 튀김소보로, 튀소구마 먹어보다

1년에 1~2번은 대전에 출장가는 신랑. 대전출장은 항상 튀김소보로를 부탁하는데요. 기름에 튀긴 소보로라 칼로리 부담은 심하지만 그 기름진맛을 좋아하는 저이기에 항상 성심당 튀김소보로를 부탁한답니다.

 

 

 전에 한번 대전에 갔을때 줄을 서는 모습을 보고 정말 인기있는 빵이구나 알았는데요. 요즘 ktx 이용자 분들은 ktx 특송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하니 ktx 타면서 구매하심 좋을 것 같아요. 구매시 하루 전에 주문하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아름다운 자태~ 저의 손에 온 박스~ 과연 맛이 어떨지 기대가 되었어요.


 

 

  
아름다운 빵들의 자태 보통 성심당에서 빵을 샀다고 하면 튀김소보로랑 부추빵을 사긴했지만 이번에는 부추빵 대신 35주년 기념 튀김소보로 동생이라고 하는 튀소구마로 변경해서 주문을 시켰어요~

 

 

육안으로 봐서는 튀소구마가 좀 더 검정색의 빛깔을 보이네요. 독특하게 검은깨도 붙어있고요!

 
갓 만든지 2시간정도 되었는데 바삭바삭한 소보루의 결이 보입니다~

 

 
튀소고구마는 검정깨가 박혀져 있는데~ 고소할지 과연 맛이 궁금했습니다

 

 

안은 고구마소가 들어있는데요. 튀김소보로랑 맛을 비교해보자면 단맛은 튀김소보로가 더 달지만 맛은 있었어요. 다만 튀김소보로의 단맛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적응이 안될 수 있겠다 싶은데 저는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맛이긴하지만 튀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맛있게 먹을 것 같아요


 

 

제가 좋아하는 튀김소보로~ 말해도 입이 아프죠 요즘 성심당의 인기에 힘입어 부추빵과 소보로빵이 인기라고 하네요. 부추빵은 갓 만들때 맛있는데 소보로빵은 시간이 지나도 맛있는 것 같아요. 다만 시간이 지나면 기름이 좀 나와서 그렇지 가격도 무난하고 괜찮은 것 같아요

튀김소보로는 도넛츠, 소보로,앙금빵 3단이 합체된 빵으로 성심당의 대표상품이라고 해요. 물론 맛도 좋답니다 ^^ 지난번 부산 신세계백화점에서 며칠 초대된적이있었는데 정말 줄 기다리면서 구매할 정도로 인기가 좋았어요

 

팥이 가득 들어있는 튀김소보로~ 단맛과 튀긴맛의 조화라고 할까요? 많이 먹으면 살찌는 음식이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는 믿기에 맛있게 먹었답니다.

 

두가지맛 튀김소보로와 튀소구마~ 어떠한 것이 더 맛있다고 하는것보다 두가지가 맛이 다른데~ 둘 다 먹으니 참 맛있었어요 다음에도 대전 출장때 또 부탁해야겠습니다.^^ 

잘 읽으셨다면 공감은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