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그릭요거트 홈파티음식 지중해식 요거트 가지말이구이

반응형





저희 집은 매년 연례행사처럼 12월 달에 홈파티를 하고 있어요. 요리 실력이 좋은 것도 아니고 거창하게 준비를 하는 것도 아니라 가족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어요. 날짜가 다가오고 있어 홈파티음식으로 무엇을 만들어야 되나 고민의 연속이었어요. 


요즘 밀키트가 잘 나와서 밀키트를 사서 만들어야 되나 생각도 했는데 그러면 의미가 없잖아요. 간단하면서 비주얼은 예쁜 홈파티음식으로 찾아보다 가지말이구이를 하기로 했어요. 평범한 가지말이구이가 아닌 지중해식 요거트가 드레싱 소스로 들어가는 것으로 조금은 특별했어요.


맛있는 지중해식 요구르트를 사용해 간단하게 가지말이구이를 만들어봤어요.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아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도 좋아요.


■재료■


그릭요거트 ,  가지 ,꿀 , 새우 , 파프리카, 양파 , 레몬 , 마늘, 소금 ,후추


요리 과정이 복잡하지 않으니 요린이분들도 충분히 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제일 먼저 가지를 깨끗하게 씻은 다음 모양이 길게 잘라주세요

얇게 잘라야지 말기 쉬워서 저는 감자필러로 잘라줬어요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둘러 가지를 앞, 뒤로 구워주세요. 


그 다음 가지 안에 넣을 재료를 기호에 맞게 선택해서 손질하면 되는데요. 집에 있는 해산물을 넣으면 좋을 것 같아 칵테일 새우를 팬에 살짝 구워서 사용했어요


양파와 파프리카를 새우크기에 맞게 채 썰어서 준비합니다 


올리브유를 살짝 두른 후 소금과 후추를 살짝 섞어준 후 볶아주세요


모든 손질이 끝나면 구운 가지 2장을 겹쳐서 준비해주세요

그 위에 새우와 야채볶음을 올려줍니다 


그리고 재료를 감싸기 위해 가지로 말아주세요!


이제 드레싱할 소스를 만들어야겠죠? 풀무원 그릭요거트에 레몬즙 1스푼 , 꿀 1스푼, 다진 마늘  0.3스푼, 파슬리가루를  기호에 맞게 넣어 만들면 된답니다.


가지말이구이를 접시에 예쁘게 옮긴 다음 그릭요거트와 함께 만든 드레싱 소스를 뿌려주세요.

 

 



그리고 저는 방울토마토가 있어서 살짝 올려주니 근사한 핑거푸드가 되었어요


비주얼이 너무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드레싱 소스 없이 만들어진 요리만 먹어도 맛있지만 지중해식 요거트가 더해짐으로써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단 맛이 강하지 않아 자극적이지도 않고 음식 본연의 맛을 해치지 않아서 정말 잘 어울려요.


홈 파티 음식으로 추천드려요. 만드는 방법이 간단해서 짧은 시간에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만들 수 있어요.연말에 가지와 요거트로 맛있는 음식 만들어 보는건 어떠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