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강된장만드는법 우렁강된장 만들기 우렁쌈장만들기

반응형



우렁을 좋아해서 늘 냉장고에

구비해두는 식재료랍니다

강된장 만들어도 좋고

된장찌개 만들어도 좋은데

오늘은 우렁요리 강된장만드는법 만들어보았어요


역시나 백종원 강된장 만드는법

레시피로 만들었더니 간단하고 맛있는 것 있죠?


양배추 쌈이나

혹은 호박잎쌈 만들어서 같이 곁들여서

먹으면 꿀맛인데~ 그냥 밥에 비벼먹어도 맛있어요


◈재료◈


우렁 150g, 대파 1/2대, 양파 1/2개, 청양고추 1개, 홍고추1개, 두부1/2모

고추장, 된장, 설탕, 물, 식용유, 통깨


우렁강된장 만들기

육수를 사용하지 않고 바로 만들 수 있어요

원레시피에는 두부가 들어가지 않는데

반모정도 넣으니 잘 어울렸어요


야채는 간단하게 대파 1대

청양고추 2개, 양파 1/2개인데

저는 홍고추를 살짝 더 넣었어요


대파는 커서 1/2대만 사용했어요

 

 


우렁은 150g을 준비합니다

자숙 우렁이라 한번 씻어서만 사용했어요.


우렁쌈장만들기

청양고추 홍고추도 잘게 썰어서 준비해 줍니다.


대파는 1대를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양파도 역시 1/2개를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우렁이요리 두부강된장 만드는법 

재료 손질은 완료랍니다

간단하죠?


이제 만들어볼까요?

우선 식용유 1스푼을 넣습니다


그리고 대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파향이 솔솔~ 우렁쌈장 맛있을 수밖에 없겠죠?


그다음 양파를 넣어주세요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그다음 물을 2/3컵 넣습니다


백종원 강된장만드는법

들어가는 양념은

된장 2스푼

고추장 2스푼

다진마늘 1스푼

설탕 1/2스푼 넣습니다

설탕을 넣음으로 감칠맛이 살아나요


재료들을 잘 섞어주었어요.

우렁쌈장만들기 자태가 솔솔 나타나죠?


여기까지가 기본 강된장 만들기인데요

여기에 우렁이나 참치를 넣으면 된다고 해요

저는 우렁과 두부를 추가로 넣었습니다.


우렁을 넣습니다


그리고 고추도 넣어주세요!

 

 



그리고 두부 1/2모를 으깨서 넣어주세요

두부는 원레시피에 들어가지 않으니

알아서 넣어주세요

저는 두부를 넣어야 고소하고 맛있더라고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우렁요리

두부강된장 만드는법

어렵지 않죠?


통깨를 솔솔 올려주니 비벼서 먹으니

꿀맛이었어요

강된장 만들기 하다 보면 다양한 재료를 넣긴 하던데 우렁이를 넣는 것이 저는 가장 맛있더라고요^^


다른 반찬 없이 이것만으로 쓱쓱 비벼서 먹으니 정말 꿀맛이었답니다 :)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