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윤은혜 무수분 수육 레시피 돼지고기 수육 맛있게 삶는법

반응형




유튜브에서 킬리만자로를 종종 보는데 윤은혜씨 어쩜 요리를 여러 가지를 빠르게 하는 걸 보니 진정 요리를 잘 하는 분이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그중에서 윤은혜 무수분 수육 한번 해봐야지 했다가 통삼겹 가지고 따라서 만들었는데 정말 쉬워서 앞으로는 무수분 돼지수육 만들어야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요즘 김장철이라 수육 많이 하실 것 같은데 한번 만들어보세요!


​​◈재료◈


통삼겹 500g

소금, 머스터드, 올리브오일, 통마늘 10개정도, 대파 1대, 양파 1대, 사과 1개, 월계수잎, 트러플오일


통삼겹수육 우선 삼겹살양은 혼자 먹을 것이라 이것만 했는데 양은 늘려도 됩니다.


통 삼겹은 바로 사용하는 것보다는 칼집을 내서 준비해 주세요


앞뒤로 칼집을 내준 후 소금을 많이 뿌려주세요~

그래야지 맛있다고 해요


그리고 머스터드소스를 앞뒤로 발라줍니다

그럼 돼지고기의 잡내가 없어진다고 해요

단 허니머스터드는 안된다고 해요.


통삼겹살 수육 고기가 큰 것 같아서 반으로 잘라줬어요~


그리고 윤은혜 무수분 수육 만들기 하기 위해서 양파 1개, 사과 1개, 대파 1대를 큼직하게 썰어서 준비했어요.


 돼지고기 수육 맛있게 삶는법 하기 위해

우선 삼겹살을 구워주는 작업을 해요

올리브오일을 한 바퀴 돌려서 넣어주세요


그다음 통 삼겹살을 넣고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그래야지 쫀득하면서 맛있는 돼지보쌈 수육 된답니다


이때 냄비는 무쇠나 묵직한 냄비를 사용해 주세요

그래야지 타지 않고 맛있는 수육 만들기 된답니다


한번 뒤집어주니~ 왠지 맛있을 것 같은  느낌


이때 통마늘을 넣어주세요

올리브오일에 통마늘을 구워줍니다

타지 않도록 구워준 후 마늘이 익으면 따로 빼줍니다

나중에 트러플오일에 넣어서 먹을 예정이랍니다


지글지글 고기 굽는 소리와 냄새가 어찌나 좋던지~ 너무 좋아 보였어요

 

 


어느 정도 익었다고 생각하면 고기와 마늘을 빼줍니다

거기에 대파와 양파 사과, 월계수잎을 넣습니다

따로 야채들을 볶아주던데 저는 고기 볶은 곳에다 바로 볶아주었어요


살짝 볶아만 주세요


그다음 아까 구운 통삼겹살 구이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덮은 후 대략 40분 정도 익혀줬어요

절대 물을 넣지 않고 무수분 수육 레시피 한 것이랍니다


대략 40분이 지난 모습이랍니다

야채와 채소에서 수분이 나와서 전혀 타지 않고 무수분 수육을 만들 수 있었어요


기름기도 적당히 빠진 것 같고 껍데기 부분은 아까 구워서 그런지 쫀득해 보였어요

돼지보쌈 레시피 삼겹살 수육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적당한 두께로 슬라이스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고기를 빼고 난 모습이랍니다 전혀 타지 않았어요


아까 건져낸 마늘은 트러플 오일을 살짝 넣어서 주면 맛있다고 해요

향긋한 트러플 오일과 마늘 잘 어울리네요


수육과 함께 같이 마늘을 먹으니 어찌나 맛있는지요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

 

 



무수분 수육은 만들어봐야지 했는데 이번에 김장김치

있어서 먹어봤더니 쫀득하면서 맛있네요

역시 수육은 삼겹살 수육이 제맛!


잡내 하나 없이 맛있는 보쌈 수육을 먹을 수 있었다고 할까

아무튼 주말에 수육 만드실 분들은 꼭 

무수분으로 만들어보세요!! 강력 추천해요


역시 고기는 늘 맛있는 것 같아요 

보쌈과 김장김치의 조합 무한대로 들어갑니다... 돼지고기 수육 맛있게 삶는법으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