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돼지고기요리 오늘뭐먹지 된장돼지구이 만들기

반응형

돼지고기요리 오늘뭐먹지 된장돼지구이 만들기

 

요 며칠 바쁜일이 있어서 블로그에 한 동안 못와봤어요. 아직은 많은 분들이 찾는 블로그가 아니지만 그래도 매일 요즘 인기있는 요리를 올리곤 하는데요.

 

 

 이왕이면 간단하면서 맛있는 요리를 사랑한답니다 ㅋㅋ 집밥백선생이나 오늘뭐먹지 같은 요리를 좋아하는데 된장으로 만드는 된장돼지구이를 만들어보았어요. 레시피는 오늘뭐먹지 레시피를 참고했습니다 ^^

 

 

2인기준 : 돼지고기 목살 400g, 된장 3T, 국간장 1T, 청주 3T, 꿀 2T, 참기름 1T, 쪽파 3대, 마늘 3쪽, 식용유 적당량, 통깨 2꼬집

 

 

된장돼지구이에 들어갈 양념부터 만들어주는데요. 된장 3T, 국간장 1T, 청주 3T, 꿀 2T, 참기름 1T, 마늘3쪽을 다져서 넣어서 양념을 만들어줍니다.

 

 

돼지고기는 목살을 준비했는데요. 목살은 양념이 잘 베이도록 두드려서 얇게 펴 주는것이 좋다고 해요. 귀찮으면 생략해도 됩니다  

 

목살에 아까 준비한 양념을 넣어줍니다. 양념이 베이도록 잘 버무려준 후 냉장고에서 숙성시켜줍니다. 저는 1시간정도 양념에 버무려두었습니다. 원레시피에는 쪽파를 넣어줘야하는데 없어서 생략했습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고기를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저는 이시간이 제일 고문같아요. 지지직 고기익는 소리와~ 맛있는 냄새!!!! 빨리 먹고싶어집니다.


 

 

어느정도 고기가 익으면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죠??? 양념된 고기라 쉽게 잘 타기때문에 잘 뒤집어서 타지 않게 익혀줍니다.

 


 

그냥 먹는것보다는 야채와 먹으면 좋을 것 같은데요. 여기다 양파를 썰어서 같이 먹으니 딱 좋더라구요. 제입에는 맛있게 먹었답니다.

 

 

 

된장구이 생소할 수 있는데요. 맥적구이라고 한정식요리중 하나라고 하는데 간단히 돼지고기에 된장양념을 해서 구워먹으면 색다른 돼지고기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레시피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