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아구탕끓이는법 생선탕 아귀지리탕 레시피 아귀탕끓이는법 아구탕 생선지리탕 아귀요리 아구지리탕

반응형





아구가 싸게 나왔길래 오랜만에

아구를 사왔는데요. 요걸로

아구찜을 만들어볼까 하다가 

찬바람 솔솔 부는것 같아서

아구탕을 끓였네요.

아구도 튼실하고~ 국물도 시원하고

맛있게 어제저녁 먹었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드는 레시피니

아구 한 마리 사 와서 

맛있게 아귀지리탕 만들어보세요!


■아귀요리 아구지리탕 재료■


아구 1마리, 무 약간, 청양고추 1개

대파 1/3대, 콩나물 1줌, 미나리 1줌

국간장, 다진 마늘, 소금, 멸치 10마리


아구1마리와 함께 야채는 무와 

대파, 콩나물, 미나리를 넣었어요

미나리 대신 쑥갓을 넣어도 좋습니다


집에 있는 재료들이 많아서 사용했어요

 

 


무는 납작하게 썰어주고

청양고추도 채 썰어줍니다.

대파도 1/3대를 어슷썰기로 해줍니다

아구는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 줍니다


생선탕 아구탕끓이는법 ​

그냥 끓이는 것보다는 멸치육수를

내서 먹는 것이 좋아요


물 1.5리터에 멸치 10마리를 넣고

15분 정도 구수하게 끓여줬어요


아귀지리

탕 레시피

멸치를 건져낸 후 무를 넣습니다


아귀탕끓이는법 무가 어느 정도 익으면 

아구를 넣어주세요!


아구탕 생선지리탕 

거품이 나면 거품을 걷어내주세요!


아구가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콩나물과 그리고 미나리를 넣습니다


아귀요리 아구지리탕 간을 해줘야합니다.

국간장 1스푼을 넣습니다

부족한 간을 소금을 넣어서 맞춰주세요


다진 마늘 1스푼을 넣습니다 


아귀지리탕 레시피 마지막으로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으면 맛있는 아귀탕 완성!


어찌나 국물이 시원하던지~

아구지리탕으로 즐길 수 있었는데요


해장으로도 좋고 국물이 맑아서

아이들도 먹어도 좋았어요

 

 


아이가 매운 것을 못 먹으면 

청양고추는 넣지 않으면 된답니다 


국물도 깔끔하고 아구살이 통통해서

아이들이 잘 먹더라고요 ㅎㅎ


아구가 저렴해서 사왔는데 

아구지리탕을 자주 해먹으려고요

맑은 생선 국이라~ 담백하기도 하고

살도 쫄깃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