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오징어 부추전 간장 부추 부침개 반죽 간장 전요리 해물전 해물부추전 부추요리

반응형





부추가 요즘 저렴해서 한단 

구매해서 무엇을 만들까 하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오징어 부추전 만들어보았어요

건새우 부추전이야 만들기 편한데~ 

처음 만들면 막 뭉치지 않거나

할 때가 있는데 바삭하게 맛있게

전요리 해물전 굽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재료■


부추 2줌

부침가루 2컵



국간장

청양고추

홍고추

건새우

오징어


우선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었어요

부추는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이제 부추 부침개 반죽 만들어볼까요?

비율은 간단해요 

부침가루 1 : 물 1 의 비율로 

만들면 되는데 저는 부침가루 2컵

물 2컵을 넣었어요


여기에 추가로 얼음을 4조각정도 

넣으면 더욱 더 바삭한 부추전을 

만들 수 있답니다


대략 이런 반죽인데요

너무 묽으면 부추전 만들었을 때

바삭하지 않다고 해야 하나

얼음이 살짝 녹으면 좀 더 묽어지지만

대략 반죽 상태는 이렇습니다


여기에 간을 해주는데

국간장 1스푼을 넣어주면 맛이 좋아요


그리고 부추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청양고추, 홍고추도 각각 잘라주고요

고추의 양은 원하는 만큼 

넣어서 조절해 주세요


오징어도 1마리 잘게 썰어서 준비했어요

해물전 레시피니 오징어와 함께

건새우도 같이 준비했어요


부추전 반죽에 오징어, 부추, 홍고추를 

넣고 건새우를 넣었습니다


새우가 작아서 그냥 넣었는데

건새우가 크면 잘게 

다져서 넣어주세요


여기에 새우를 넣으면 좋은데

물이 생겨서 해물전이 흥건해지니

건새우를 사용했어요 새우가 있으면

 잘게 다져서 넣어주세요


반죽을 잘 섞어주세요

대략 부추전 반죽 질감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름을 넉넉하게 두른 후 

부추전 반죽을 얇게 펴서 넣어주세요


뒤집고도 뒤집개가 있으면

살살 눌러주면 바삭한 부침개를 

만들 수 있어요

앞뒤로 노릇노릇 부쳐주는데요

뒤집었을 때도 기름을 적당히 넣어줘야

바삭한 부추부침개 완성이랍니다

부추요리 해물부추전  

만드는방법 어렵지 않죠?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뒤집어서 

바삭 구워주세요

맛있어 보이죠?


부추부침개 간장 레시피는

간장 1.5스푼, 식초 1스푼,

고춧가루 약간

을 넣고 간단하게 만들어줬어요

여기에 양파를 넣어도 맛있답니다

 

 


요즘 부추가 저렴해서 만들어보았는데요

만드는방법 간단하죠?


부침가루 얼음물만 있으면

바삭하게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역시나 기름을 넉넉하게 넣었더니

정말 바삭하니 맛있었어요

장마라 비가 많이 오는데 비오는날에는

부추전이 딱이죠~! 오늘 저녁에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