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전떡볶이 레시피 정말 똑같아요~

반응형
728x170

요즘 집에서 많은 분들이 막 음식을 많이 만들어드시던데 저도 가급적 외식하지 않고 집에서 만들어 먹으려고 하고 있어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신전떡볶이 레시피를 전수받아서 만들어보았는데 싱크로율 저는 똑같다고 생각하는데 또 사람마다 입맛이 다 다르기도 하니까~ 아무튼 쉽게 만들 수 있으니 꼭 만들어보세요

가끔씩 포인트만 지켜주시면 정말 맛있게 집에서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재료 : 밀가루 떡 1봉지, 어묵 취향껏, 피자치즈,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설탕, 올리고당, 후춧가루, 카레 가루, 다시다 or 연두 

보통 마트에 가면 밀가루 떡 1봉지  팔던데 그것을 다 넣으시면 될 것 같아요, 어묵은 넣진 않고 신전떡볶이의 어묵 튀김인데 동그란 어묵을 주로 사용하는데 없어서 납작한 것을 사용했고요. 피자치즈는 취향껏 준비합니다.

가장 먼저 찬물에 떡을 불려줍니다. 꼭 떡은 밀가루 떡을 사용합니다. 확실히 쌀 떡볶이는 식감이 다르기도 하고 양념이 스며드는 것이 다른 것 같아요. 대략 10분 정도 담아주는데 양념을 만들다 보면 적당히 불어 오르더라고요.

이제 팬에 양념을 할 차례인데요

고춧가루 2스푼, 설탕 2스푼을 넣습니다.

그다음 간장 1스푼, 후춧가루 2/3스푼을 넣습니다. 후춧가루는 많이 넣으면 좋은데 전 사진에 보이는 2/3스푼 넣는 것이 적당했어요!!

그리고 올리고당 1스푼, 카레 가루 3스푼을 넣습니다. 올리고당이 없으면 설탕을 1스푼 정도 넣어도 상관없어요. 카레 가루는 3스푼이 들어가는데 전 순한 카레맛을 사용했는데 매콤한 것을 좋아하면 매운 카레맛으로 하셔도 좋습니다.

고추장은 2스푼을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다시마 혹은 연두인데요. 조미료가 없으면 안 넣으셔도 돼요. 만들어 보면 맛이 살짝 아쉬운 것이 있는데 약간의 조미료가 들어감으로 보다 좀 싱크로율을 높여주는 것 같아요.

물을 넣어주는데요. 물은 종이컵으로 3~4컵 대략 제가 계량컵으로 재보니 580ml 정도였던 것 같아요

양념들을 잘 저어서 풀어주고 그다음 밀가루 떡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강물로 두어서 떡이 떠오르면 중불로 줄여서 양념을 졸여줍니다~ 보기만 해도 맛있을 것 같죠?

아까보다 양념이 진해지면서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이 전해집니다. 국물이 줄어들면서 딱 이 정도다 싶으면 적당히 국물도 넉넉하고 양념이 떡에 잘 베어서 맛있는 신전 떡볶이 레시피가 완성되는 것 같아요. 정말 똑같다고 할까요?

여기서 같이 곁들일 어묵 튀김은 적당히 알맞은 크기로 잘라준 후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도 6분 정도 돌려주니 따끈하고 맛있게 어묵 튀김을 만들 수 있어요. 에어프라이어가 없다면 팬에 노릇노릇 구워줘도 좋습니다.

피자 치즈는 취향껏 준비합니다. 확실히 넣어야지 맛이 좋은 느낌!! 전자레인지에서 1분 30초 정도 돌려주니 적당히 치즈가 녹았어요!

이렇게 접시에 담고 피자치즈를 올려주면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짜잔~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신전떡볶이 완성!!!! 보통 주문하면 만 원이 훌쩍 넘어가는데 재료값은 따져보면 살짝 덜 들긴 한데 아무튼 적당히 2인분 정도 먹을 수 있는 양이라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제 입맛에는 맛이 비슷하던데 레시피는 만들어보고 자신의 입맛에 맞게 조금씩 변화시키면 될 것 같으니 베이스는 이렇다고 생각하심 될 것 같아요

종종 만들어 먹는데 생각날 때마다 먹곤 하는데 맛있는 것 같아요. 주말 오후~ 맛있는 떡볶이를 싶다면 꼭 만들어보세요. 만드는 방법도 쉽고 영상이 편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주말이 다가오는데 맛있게 즐겨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