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종원 김치찌개 황금레시피 꿀팁!!

반응형

백종원 김치찌개 황금레시피 꿀팁!!

오늘 저녁은 칼칼한 김치찌개 어떠신가요? 저희 집에서 자주 해먹는 찌개 중 하나가 김치찌개랍니다. 오늘은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만들어보았는데요.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레시피로 만들어보았어요. 요렇게 만들면 정말 맛있답니다.

재료 : 김치 1쪽. 돼지고기 200g, 두부 반 모, 대파 약간, 된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설탕 반큰술, 새우젓 약간, 쌀뜨물

김치는 보통 우리가 먹는 1포기의 1/4 정도의 양과 그리고 돼지고기는 앞다리살을 사용했어요. 목살이나 삼겹살 등 찌개용으로 200g 정도 준비했어요.

우선 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는데요. 김치를 자를 때 도마 칼로 자르기 싫어서 이렇게 가위로 잘게 썰어서 준비했어요. 그럼 도마가 물드는 일은 없기도 하고 자르기 편리해서 김치를 잘게 썰기에 좋아요

들어갈 재료를 잘라주는데요. 대파는 1/2대 정도를 어슷썰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두부 반모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줍니다.

이제 만들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백종원 돼지고기김치찌개는 쌀뜨물이 필수랍니다. 그냥 물과 쌀뜨물 둘 다 해보았는데 확실히 쌀뜨물을 넣어야지 좀 더 맛있는 느낌입니다.

쌀뜨물을 넣은 후 돼지고기를 넣고 끓여줍니다.

돼지고기를 넣고 팔팔 끓여주는데 돼지고기가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된장 1 큰 술을 넣고 끓여줍니다. 돼지고기의 잡내도 없애주기도 하고 생각보다 된장찌개가 처음에는 들어간다고 해서 의아했는데 괜찮았어요.

그다음 잘라준 김치를 넣고 끓여주면 됩니다.

저는 김치가 시어서 설탕 1/2 큰 술을 넣었는데요. 설탕은 빼도 괜찮아요. 너무 김치가 시다고 생각하면 넣어주면 좋아요!

그다음 고춧가루 1 큰 술을 넣습니다.

김치가 익을 때까지 푹 끓여줍니다. 맛있는 냄새가 솔솔~~

간을 해줄 차례인데요. 역시나 돼지고기김치찌개라 간은 새우젓이 필수죠? 확실히 돼지고기가 들어가서 새우젓을 넣어야 깊은 맛이 난다고 할까요? 그래서 꼭 넣어줘야 한답니다. 새우젓은 간을 맞을 때까지 넣어주면 됩니다.

이제 거의 다 완성이 되었다고 생각이 들면 두부를 넣습니다

그다음 대파를 넣어주면 돼지고기 김치찌개 황금 레시피가 완성!! 간단하죠?

다른 레시피도 많지만 이렇게 만들어도 맛있어요!!! 김치 외에 기본 재료만 넣었을 뿐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고기를 먼저 넣고 끓인다는 것이 다른 김치찌개와 다른 점이라 생각이 드는데 이렇게 끓이면 국물이 진국이라 그런지 김치찌개가 깔끔하고 맛있는 것 같아요!!

밥 한 공기도 뚝딱할 정도로 맛있게 먹었는데요. 백주부님 레시피가 맛있다~ 맛없다 많이들 하지만 그래도 요알못인 분들은 따라만들면 중박은 하는 레시피가 많은 것 같아요 그중 김치찌개도 그런 것 같아요!!! 오늘 꼭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