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종원 전복죽 맛있게 끓이는 방법, 황금레시피

반응형

오늘 집 근처 마트에 갔더니 전복을 싸게 팔길래 가져왔어요!! 무엇을 해먹으려다가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전복죽이 생각나서 간단하게 만들어보았는데요. 그냥 제가 만드는 방법으로 해볼까 하다가 저희 집에 백주부님 레시피 책이 있어서 보니 딱 있더라고요. 책에 나온 레시피를 가지고 만들어보았는데 특이하게도 계란이 들어가서 과연 맛이 어떨지 궁금했는데요. 그렇게 해서 만들어보았는데~~ 우와 평상시와 다르지만 맛이 좋았다는 점!! 만드실 분들이라면 백종원 전복죽 끓이는법으로 만들어보세요!!

재료 : 쌀 220g, 전복 3마리, 당근 50g, 참기름 4 큰 술, 물 3리터, 달걀 4개, 꽃소금 1 작은 술

1그릇 세팅 :계란 노른자 1개, 통깨 약간과 참기름 1/2 큰 술

 

우선 4인분의 양입니다.전복은 레시피에 3마리인데 저는 좀 작은 것 같아서 2마리를 더 사용했습니다.

우선 쌀은 220g이 필요해요. 저는 저울로 계량해서 사용했는데 대략 쌀컵으로 3컵 정도면 될 것 같아요. 찹쌀이 아닌 그냥 쌀을 사용했는데 깨끗이 씻은 후 물에 2시간 정도 불려줍니다.

쌀을 불릴 동안 전복을 손질해줘야겠죠? 저는 칫솔을 가지고 깨끗하게 씻어주었어요!!

전복은 손질해주는데요. 숟가락을 들고 전복을 분리해줍니다. 살아있지만 조금 힘을 주니 쉽게 분리가 되었어요. 내장과 전복 살을 따로 모아둡니다.

전복은 얇게 썰어주는데요. 중간에 썰다 보면 전복 이빨이 나오는데 그것은 제거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전복 살을 손질했으면 그다음 전복 내장을 칼로 다져서 곱게 다져줍니다.

그다음 야채는 당근이 들어가는데요 50g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썰어 다져줍니다.

이제 재료 준비가 다 되었으면 만들어야겠죠? 가장 먼저 참기름을 4스푼을 팬에 넣어줍니다.

그다음 쌀을 넣어준 후 볶아줍니다.

지글지글~ 끓으면서 나는 냄새가 얼마나 고소한지 몰라요.

전복 살을 넣고 그다음 전복 내장을 넣고 볶아줍니다. 참기름의 향이 골고루 베이게 잘 볶아줍니다

그다음 물을 넣는데요. 원레시피에 보면 3리터를 넣으라고 되어 있는데 저는 많은 것 같아서 2리터를 넣어주었어요!! 강불에 두었다가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50분 정도 끓여줍니다. 죽이 끓는 도중에 주걱으로 눌어붙지 않도록 잘 저어줍니다.

저는 50분까지는 안 걸렸고 끓다 보면 이렇게 걸쭉한 상태가 되는데요. 전복 내장이 들어가서 좀 거뭇한 전복죽이 된 것 같아요. 보글보글 어찌나 냄새가 좋던지~~ 정말 맛있어 보였어요.

그다음 어느 정도 전복죽이 되었다고 생각이 들면 꽃소금 1 작은 술을 넣어주라고 되었어요! 넣어주니 약간 싱거워서 소금을 더 넣고 끓여줍니다.

거의 마지막 단계에서 아까 잘게 썰어둔 당근을 넣어줍니다.

그다음 평소 먹던 것과 다른 레시피인데요. 계란 4개를 흰자만 이렇게 따로 놓아둔 것을 마지막에 넣고 죽을 잘 저어줍니다. 저는 계란을 넣는다니 좀 특이한 방법이라서 과연 맛있을까? 생각했거든요.. 근데 백주부님의 레시피니 믿고 만들어보았지요!!

당근과 계란이 들어가서 좀 더 맛있어 보인다고 할까요? 아무튼 구수한 냄새가 식욕을 자극했어요!!

이렇게 해서 완성된 백종원 전복죽 끓이는법이랍니다. 다 된 죽을 그릇에 담는 것이 아니라 담을 때 다른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참기름을 1/2스푼 넣어주고 깨소금은 약간 그리고 계란 노른자를 올려줍니다. 아까 4인분이라고 했으니 계란 흰자를 4개 사용하고 남은 계란 노른자를 이렇게 올려주고 내면 보기에도 먹음직스럽기도 하고 무엇보다 맛도 좋을 것 같은 느낌!!

노른자를 톡 터트려서 비벼 먹는데~ 우와 정말 맛있어요 평상시와 먹던 맛과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계란을 넣어서 좀 더 부드럽게 느껴진다고 할까요? 씹히는 전복과 함께 구수하고 고소한 맛이 얼마나 맛있던지~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영상으로 손질하는 모습이나 전복죽 끓이는법이 나왔으니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시중에서 파는 것보다 확실히 건강하고 전복의 양을 더 넣어서 진하게 먹어도 되니 이왕이면 집에서 먹는 것이 편하다 싶어요!! 아무튼 저도 이번에 새롭게 백주부님 레시피로 만들어보았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깜놀했어요!! tv에서 나온 레시피가 아니라 책에서 보고 한 레시피라 많이 잘 모르시던데 제가 꼼꼼하게 정리해서 만들어보았으니 따라서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