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송이버섯 요리 양송이 수프 만들기

반응형

마트에 가면 생크림이 50% 되어 있으면 늘 하나씩 가져오는데요. 며칠 전에 생크림이 하나 있어서 무엇을 만들어 먹을까 하다가 만들어본 것이 양송이스프 만들기랍니다. 큰아이가 유치원 갔다 오면 배가 출출해져서간식을 달라고 매번 하는데과자나 빵을 주곤 했는데 집에서 만든 스프라 아이도 잘 먹겠다 했는데부드럽게 고소하게 먹을 수 있어서 그런지 아이도 정말 잘 먹더라고요

재료 : 양송이버섯 10개, 양파 1개, 밀가루 2스푼, 버터 2스푼, 우유 300ml 생크림 200ml 소금 약간, 치킨스톡

양송이버섯과 그리고 양파만 넣었어요생크림만 넣으면 좀 느끼해질 수 있어서 우유를 생크림 보다 조금 더 넣어서 만들었습니다. 치킨스톡은 생략 가능하며 살짝 1/2 정도 넣어주었어요

양송이는 슬라이스해서 준비해줍니다어차피 나중에 도깨비방망이로 곱게 갈아서사용할 것이라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양파도 1개를 슬라이스해서 준비해줍니다 

대략 양송이버섯과 양파만 잘라주면 되니 간편하죠? 다양한 재료도 넣을 수 있어요감자를 넣어도 되고 기호에 따라 파슬리도 넣어도 되는데 저는 이 두 가지만 넣어도 참 맛있더라고요^^

버터를 반 스푼 정도 넣은 팬에 버섯과 양파를 넣고달달 달달 볶아줍니다~

양파와 버섯을 볶은 냄비와 다른 냄비를 사용해서버터 1.5스푼을 넣고 밀가루 2스푼을 넣고 루를 만들어줍니다 

그 다음 생크림 200ml+우유 300ml를 넣고 끓여준 후 끓어오르면 버섯과 양파 볶은 것을 넣어줍니다간은 저는 스킨스톡을 넣으니 간을 따로 하지 않았는데 없으면 소금을 넣어서 간을 해줍니다 

맛있게 되었다면 이렇게 도깨비방망이로 곱게 갈아주었어요. 저처럼 이렇게 냄비에 대고 갈아줘도 되고아니면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이것도 없다면 양송이버섯과 양파를 잘게 썰어서사용하면 곱게 갈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요 

정말 곱게 잘 갈아졌죠? 잘 갈게 하려면 믹서기 헤드 부분을수프 안에 넣어서 갈아주면 내용물이 튀지 않고 편하게 이용이 가능해요. 이러면 양송이스프 만들기가 완성되었답니다 

그냥 먹기엔 살짝 아쉽죠빵을 잘게 가위로 잘라준 후에어프라이어에 5분간 구워줍니다. 집집마다 에어프라이어 세기가 다르기 때문에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수프 위에 크루통을 올려서 먹으면생각보다 궁합이 좋아요. 에어프라이어로 크루통을 만들어도생각보다 바삭바삭하고 맛있었어요. 좀 더 자세한 레시피를 보고 싶다면아래의 영상 레시피로 만드셔도 좋아요.

 

아웃백 양송이버섯 만들기 따라잡기~집에서 만드는 것은 아무래도 좋은 재료를 가지고 만들기 때문에 좀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할까요? 아이들도 어찌나 잘 먹던지 앞으로 종종 해줘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맛있어서 얼마나 맛있게 먹었는지 몰라요. 간편하게 누구나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꼭 만들어 먹어보세요!아이 간식으로~ 아침 대용으로 정말 간단하기도 하고아이들도 잘 먹으니 꼭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