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어프라이어 감자튀김 웨지감자 만드는법

반응형

요즘 에어프라이어 많이들 사용하시잖아요. 저도 굉장히 좋아하고 매일 같이 사용하는데 감자로 만들어보는 에어프라이어 감자튀김 요리알려드릴게요. 보통 감튀는 냉동으로 조리된 것을해동해서 에어프라이어로 많이들 드시더라고요.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 튀기진 않고 간편하고 담백하고 맛있게 먹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재료 : 감자 3개, 버터 약간, 파슬리 약간, 파마산 치즈 1스푼

재료는 간단해요. 감자는 보통 한판에 3개 정도 하니 적당하더군요. 그리고 버터가 들어가야 풍미가 좋은데 버터가 없으신 분들은 올리브유나 포도씨유를 사용하셔도 좋아요. 단 만들어보면 버터를 넣은 것이 좀 더 맛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좀 더 맛있고 간이 되게 하려면 파마산 치즈가루를 1스푼 넣어주면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없으면 생략이 가능하며 그래도 맛있게 드시려면 추가하심 좋아요. 피자 주문하고 남은 파마산 치즈가루를 뒀다가 이번에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웨지감자 만드는법 감자는 깨끗이 씻어서 준비해요. 껍질은 벗기지 않고 사용했는데요. 껍질의 식감이 좋지 않다면 벗기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씹히는 식감이 좋았어요.  

감자는 깨끗이 씻어서 준비해요. 껍질은 벗기지 않고 사용했는데요. 껍질의 식감이 좋지 않다면 벗기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좋은 감자 고르는 법 아시나요? 우선 겉껍질이 매끈하고 흠이 적은 것이 좋고 초록색은 고르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저도 가급적 초록색 빛깔이 나면 먹지 않는답니다.  초록색으로 변한 것은 솔라닌이라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구토나 장염복통이나 설사 등이 일어날 수 있어요. 특히나 집에 아이가 있다면 초록색으로변한 것은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감자 써는 방법은 이렇게 감자를 반을 자르고그리고 다시 반을 자르고 반을 자르면 이렇게 잘라집니다 

바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조리를 해도 좋지만 아무래도 조리시간이 길어지고 감자가 좀 통통해서 속까지 익으려면 전자레인지에서 살짝 익히는 것이 중요해요. 이렇게 전자레인지용 용기에다넣어준 후 랩을 씌운 후 포크로 2번 콕콕 찔러 준후3분간 전자레인지에서 돌려줬어요.  

그러면 김이 모락모락~살짝 익힌 채로 되는데요. 

여기다 버터를 넣어주면 뜨겁기 때문에버터가 녹아서 잘 버무려집니다. 버터는 취향껏 넣는데 밥 수저로 2/3 정도만넣어도 거의 잘 버무려집니다~그리고 비법의 가루 파마산 치즈 1스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잘 버무려주는데요. 마지막으로 파슬리가루를 살짝 뿌려줍니다. 파슬리가루를 넣으면 먹음직스럽기도 하고좀 더 향이 난다고 할까~개인적으로 넣으면 좀 색감도 좋은 것 같아요. 취향껏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한 장 깔아준 후겹치지 않게 양념된 감자를 넣어줍니다. 겹치지 않아야지 노릇노릇 잘 익는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180도에서 15분간 돌려주었어요. 예열하지 않고 바로 돌려주었습니다. 각각의 제품에 따라서 불의 세기가 다르기 때문에조절해주셔야 한답니다.  

15분간 돌리고 난 뒤 모습인데요노릇노릇하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8분 정도 돌리고 뒤집어서 다시 7~8분간돌려주면 노릇노릇하게 구우실 수 있어요 근데 15분간 구우니 적당히 노릇노릇하면서맛있게 돼서 굳이 번거롭게 중간에 뒤집지 않고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감자튀김 방법 어렵지 않죠?

노릇노릇~ 구워서 케첩에 찍어 먹으면아이 간식으로 먹어도 좋고담백하게 즐길 수 있어요. 파마산 치즈가루가 들어가서 간이 살짝 되어서아이들에게 케첩 없이도 먹여도 괜찮을 것 같아요비. 교적 튀기지 않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감자 요리라 개인적으로 아이들과같이 먹기에 좋은 것 같아요. 

따끈할 때 먹으면 가장 맛있고식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요즘 제철 감자로 만들어서 그런지어찌나 맛있는지 몰라요. 보통 냉동감자를 돌려먹곤 하는데 개인적으로 그러지 말고 이렇게 간단하게 잘라서 구워 먹는 것이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 같아요.  

영상 레시피가 편하신 분들은아래의 영상을 보시고 만드시면 편하게 만드실 수 있어요.

아래는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아웃백 오지 치즈 후라이인데요. 생각보다 만들기도 간편하고 맛도 좋아요!!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조하여만들어보세요!!

카카오스토리로 빠르게 라비키친 요리소식 받기 : https://story.kakao.com/ch/yoridiary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