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운계란 만들기 전기밥솥 압력밥솥 구운 계란 만들기 맥반석계란 만들기 훈제계란 구운달걀

반응형



아이들이 있으니 아무래도 간식을 매일

하게 되는데 구운계란이 먹고 싶다고 해서

만들어보았어요


불을 사용하지 않고 압력밥솥 구운 계란 만들기

해서 만들어서 그리 어렵지 않았답니다


그 찜질방에서 먹던 그 구운계란이라고 할까

생각보다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으니

아이들 간식으로 한번 만들어보세요!!


■재료■


계란 8개


계란의 양은 상관없어요

많이 해도 괜찮은데 그래도 압력 전기밥솥으로

만들 예정이라 너무 많은 양은 안 들어갈 것 같기도 해요

아무튼 저는 8개 준비했는데

10~ 15개 정도까지 준비해도 될 것 같아요


계란은 그냥 사용하는 것보다 한 번 더 씻어서 사용해 주면 좋아요


 냉장고에 바로 꺼내서 사용하는 것보다

실온에서 30분 정도 두었다가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왜냐하면 온도 차이로 인해서 구운 계란

만들기 했을 때 깨지거나 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실온에 두었다 만들어도 좋다고 하던데

저는 바로 만들어도 봤는데

큰 차이는 없었어요


깨지면 깨진 채로 먹어도 될 것 같아요 ㅎㅎ

 

 


압력밥솥에 계란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물을 넣어주는데요

물의 양은 많지 않아요

딱 1컵만 넣어주세요


200ML 정도의 물을 넣어주세요


물을 이렇게 적게 넣는데 밥솥이 타지 않을까?

걱정하실 수 있는데 전혀 타지 않으니

걱정 마세요!

 

 


물을 넣은 모습인데요

대략 이런 모습인데 물이 정말 적죠?


그다음 소금을 넣어주세요

소금을 넣지 않으면 짭짤한 맛이 나지 않으니

대략 수저의 1/5 정도의 양을 소금을 넣어주세요


소금을 넣은 후 물에 잘 섞어주세요~

녹을 정도로만 살짝 흔들어주세요!


​이제 압력밥솥 맥반석계란 만들기 

방법 알려드릴게요

밥솥마다 기능이 다 다른데요

제가 사용하는 쿠쿠 밥솥은 압력밥솥

고압찜 기능을 사용하면 돼요

고압찜 기능 한 번만 사용해도

맛있는 구운 계란 만들기 할 수 있어요

이걸 한 번 더 하면 더 진한 색깔로 만들어진다고 하는데

저는 한 번만 고압찜 했는데

2번 하면 더욱더 진한 색깔의 계란을 맛볼 수 있어요


압력밥솥 고압찜 기능이 없으면

취사 2번을 해도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고압찜 기능으로 탄생한 구운계란 만들기 입니다

하나가 깨졌는데 다른 것은 다 양호하죠?

물을 적게 넣어도 전혀 타지 않는 맛있는

집에서 만드는 홈메이드 맥반석 계란 만들기 완성입니다


굉장히 뜨겁거든요

그래서 식을 때까지 뒀다가 미지근할 때

바로 껍질 까서 먹으면 맛있는 구운 계란 완성입니다


찜질방에서 먹던 그 계란 맛이랄까

집에서 밥솥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어요

 

 



구운 달걀 사서 먹어도 요즘 비싸더라고요

그래서 집에서 전기밥솥으로 쉽게 만드니

그리 덥지 않고 계란 넣고 돌려주기만 하면 되니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어요


아이들과 간식으로 8개를 순삭~

아무튼 날이 더우니 밥하기가 싫어서 꾀를 내네요

내일은 아침에 무엇을 먹어야 하나 고민이네요

방학 너무 길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