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쌀국수 만드는법 다이어트 쌀국수 삶는법 베트남 쌀국수 육수

반응형



면요리는 다 좋아하는데 그중에서 쌀국수를 좋아해서 집에서 종종 만들어 먹는답니다

베트남 쌀국수도 2가지 방법이 있다고 해요

하나는 사골육수 하나는 소고기 육수인데 집에 있는 사골육수를 활용한 쌀국수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비교적 적게만 먹으면 다이어트 쌀국수 라서 종종 먹는답니다


​◈재료◈


쌀국수 면 1인분

숙주나물 1줌

양파 1/4개

우삼겹 100g

쪽파 3줄

사골육수

피시소스(액젓 가능)

레몬


여기서 고수가 있으면 추가해도 좋아요

없어서 저는 생략했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쌀국수부터 준비해야 합니다

바로 끓이면 안 되는 게 쌀국수랍니다


쌀국수부터 가장 먼저 불려주는데 찬물에 30분 정도 담가줘야지 있다가 쌀국수 삶을 때 편리해요


베트남 쌀국수에 양파 초절임이 들어가는데 귀찮으니 양파를 1/4 정도 잘라서 슬라이스 해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쪽파가 있으면 2줄 정도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베트남 쌀국수 육수 는 아까 말했듯이 사골육수를 사용했어요

냉동실에 있는 사골육수 1팩을 넣었어요

물도 1컵정도 넣어주면 좋아요~


그리고 간은 액젓으로 하는데요

베트남 쌀국수에는 피시소스가 들어가는데 대체할 것을 액젓을 사용하면 됩니다

멸치 액젓 혹은 까나리액젓이 있으면 넣어주세요!


가장 먼저 쌀국수만드는법

육수가 끓어오르면 면을 넣고

30초정도 넣어서 면을 익혀주세요


삶아진 면은 대접에 담아서 준비해 줍니다 


그다음 준비한 고기를 넣고 익혀주세요

소고기라 금방 익는답니다


고기는 저는 우둔살을 사용했는데 차돌박이 우삼겹 다 가능해요

개인적으로 차돌박이가 먹었을 때 부드러워서 좋았어요

 

 


그릇에 고기를 담고 쪽파 양파 숙주나물을 올렸어요

청양고추가 있으면 올려주면 좋아요

저는 까먹고 안 넣었어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쌀국수라고 할까

요즘 같은 날씨에 국물요리가 좋은데

면을 좋아해서 쌀국수 이렇게 만들면 너무 간단하고  맛있어요

배달하면 요즘에는 배달비도 비싸고 하니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점심때 만들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집에서 먹으니 고기도 듬뿍 넣고 면도 듬뿍 넣어서 먹으니 배불러서 한숨 자고 싶네요 ㅎㅎ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