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절임배추 20KG + 김치양념 김장키트 김장완료!

반응형




김장하셨나요?

저는 시댁에서 주로 같이 하고 친정엄마에게

얻어먹고 해서 김장을 따로 하진 않았어요

그런데 양쪽 부모님 연세도 드시고 하시니

이제 김장도 독립해야 하는거 아닌가

그런 생각이 들더군요

절임배추 파는 건 알았는데 이젠 김치양념도

팔더라고요,그래서 한 번 맛이 어떤지

만들어 보았는데, 너무 쉬워서.ㅠㅠ

다음에는 김장김치양념에 제가 좋아하는것들

추가해서 더 맛있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설명이 꼼꼼하게 되어 있던데

절임배추는 받는 즉시 수량을 확인 후

서늘한 곳이나 냉장고에 보관하고

김장 속을 넣을 때는 절임배추는

손으로 물기를 짜고 속양념을 넣습니다


절임배추는 물기를 쫙 빼준 후 

양념을 묻혀주면 됩니다


절임배추를 먹어보니 잘 절여졌네요

아삭아삭 맛있었어요


속부터 김치 양념을 잘 묻혀줍니다.

꼼꼼하게 김치 한 장씩 잘 꼼꼼하게 

발라주기만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절임배추 20KG 가지고 김장하는데

30분도 안 걸린 것 같아요

 

 

 


양념을 잘 버무린 김치는 양념을 잘 훑어서

배추를 잘 오므려서 김치통에 담으면 됩니다 


세심하게 발라주면 금세~ 

김치가 완성된답니다

이럴 때 수육과 함께 

호로록 먹으면~ 캬 정말 맛있죠

이 맛에 김장하는 것 아닐까요?


김치통에 차곡차곡 제가 버무린

김장김치를 담습니다


먼가 마음이 든든하면서 

왜 이리 김장이 쉬워~ 할 수밖에 없어요

양념에 절임배추를 버무리기만 

하면 되니 정말 간단해요


다 만들고 나니 양념이랑 절임배추랑 

딱 맞아떨어져서 남는 양념도 없고

모자른 양념도 없고 좋네요

 

 


제가 이제 김장도 혼자서 척척하고

이제야 정말 다 큰 것 같네요


김장을 하고 난 저녁 수육 삶아서 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