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음식재료손질

새우 찌는법 새우찜 시간 흰다리새우 요리

반응형





가을은 과일이든 해산물이든 풍성해서

마음껏 먹을 수 있어 좋아요 

특히 여러 제철 해산물 덕에 식탁이

풍성해지는 기분입니다

제가 해산물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그중에서 좋아하는 것 중 하나가

새우입니다. 예전같으면 대하구이 먹으러

돌아다녔을텐데 요샌 잘 안가게 되네요

새우요리정도는 집에서도 할 수 있고

싱싱한 새우도 금방 배달되니까요


오늘은 흰다리새우 요리 

새우찜 간단하게 알려드릴까해요

 

 


찜기에 찌니까 어려운 것은 없는데

새우찜 찌는 시간 알려드릴까 해요


흰다리새우랍니다

바로 오자마자 찌면 좋았는데

하루 정도 뒤에 봤는데도 생새우라

그런지 생각보다 상태가 괜찮았어요


흰다리새우는 위에 보면 뿔같은게 있어요

보통 새우 요리하면 새우 손질하는데

새우찜은 따로 손질하지 않아요


왜냐면 찜기에 쪄서 껍질을 까서 

먹기에 굳이 새우 손질을 해야 하나 

할 필요가 있나 생각이 들었어요


손질을 꼭 하고자 한다면 머리 뿔 부위랑

수염 그리고 새우 끝부분을

가위로 살짝 잘라서 손질하면 됩니다 


이제 찜기에 새우를 쪄볼까요?

냄비 찜기 아래의 물을 넣어 끓여주세요~

이때 비린내가 걱정이라면 

살짝 소주를 조금 넣어줘도 좋아요


그리고 찜기를 올려줍니다

새우는 차곡차곡 올릴 필요 없어요

그냥 올려주면 됩니다 


새우 찌는 시간은 간단해요

중불에서 대략 10분 정도

8~10분을 넘기지 말아 주세요


새우 양에 따라서 새우 찌는 시간은 

조절해 주는데 10분 정도만 쪄도 

새우가 촉촉하게 잘 쪄집니다


그리고 쪄서 바로 먹는 것보다 

불을 끄고 한 2분 정도

뜸을 들이고 먹으면 

새우살이 탱글탱글 맛있다고 해요


뜨거우니까 살짝만 식혀서

새우를 접시에 담아서 

호로록~ 까서 먹었답니다


흰다리새우 요리

새우구이 

새우버터구이 등등 많지만

해산물요리 새우찜 이 가장 간단해요

요즘 새어 철이라~ 가격도 좋고 또 

껍질을 까서 먹으니~ 간단하고요

초장에 콕 찍어서 먹으니 맛있네요


새우 찜요리 새우가 아주 달달하네요

자꾸 손이 가는 맛~ 

 

 


주말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해산물 요리가 아닐까 생각 들어요

짭짤하고 달달해서 맥주안주로도 좋아요


주말 계획 있으신가요?

오늘은 남편이 출근을 해서 언제 돌아오나 

가족들이 기다리고 있어요

날씨가 좋으니 나들이 가야 할 것 같은 느낌

오늘 하루도 잘 보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