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종원 감자볶음 만드는 법 부서지지 않는 감자채볶음 수능도시락반찬 감자볶음 칼로리

반응형




요즘 감자가 그나마 저렴해서 

자주 먹는 것 같아요. 

구워도 맛있고 볶아도 맛있고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어서 좋고

아이들도 잘 먹으니 부담없이

감자요리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감자볶음을 만들어 보았어요

수능도시락반찬으로도 좋으니 

수능반찬고민이라면 

백종원감자볶음 만드는 법으로 만들어보세요

담백하고 소화도 잘되고 맛있어요


보통 감자볶음 하면 아무래도 골고루

익히기 힘든데~ 잘 익히면서 씹는 식감도

유지하고 전분기도 없애줘서

저는 이렇게 자주 먹는답니다.


감자볶음 칼로리는 100g당 116kcal 이라고 해요


■재료■


감자 3개, 양파 1/2개, 당근 약간, 

소금, 후추, 식용유


들어가는 것은 정말 간단하죠?

제 감자는작은 편이라 

3개를 사용했어요


한 끼 식사로는 2~3개가 적당했어요.

 

 

 

​양파는 1/2개를 사용했고

당근은 양파와 비슷한 양을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감자를 채를 썰어서 준비합니다

고르게 자르려면 채칼로 자르면 좋은데

그래도 칼로 일정한 두께로 잘라줍니다.


부서지지 않게 감자채볶음 만드는 법

감자 전분을 빼기위해 물에 담그는게 아니라

감자를 데치는 것이 이 레시피의 팁입니다


감자를 끓는 물에 데쳐주면

아무래도 볶을 때 골고루 익기 좋고

전분을 빼기 위해서 

물에 담그지 않아도 돼서 좋아요.


소금은 수저로 1/2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럼 간도 되고 좋아요.


물이 끓어오르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감자를 넣고 대략 5분 안되게 

끓여주었던 것 같아요

보글보글~ 감자가 2/3 정도 익을

정도로만 익혀주세요.


채반에 물기를 빼서 준비해 주세요.


양파 1/2개를 채 썰어서 준비하고

당근도 역시 비슷한 양을 

채를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그다음 백종원 감자채볶음 만드는 법

 프라이팬에 볶아줄 것인데요

식용유는 2스푼을 넣었어요


당근과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양파가 투명할 정도로만 볶아주면 됩니다


그다음 감자를 넣고 볶아주면 됩니다

거의 익은 상태라 살짝만 

볶아주면 돼서 좋아요


늘 볶을 때 감자가 다 익을 때까지

볶다 보면 시간도 걸리고 타지 않을까

계속 봤는데 이렇게 만들면

그리 오랫동안 보지 않아도 돼서

 편하다고 할까요?


간은 소금으로 간을 해줍니다

저는 요 정도로만 넣으니 적당했어요


집집마다 소금의 염분기가 다르니

조금씩 자주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후춧가루는 취향껏 뿌려주세요

후춧가루를 뿌려야 저는 맛있더라고요 


백종원 감자볶음 레시피에서는

통깨를 뿌리지 않았는데

저는 뿌리는 것이 맛있더라고요


통깨도 취향껏 넣어주세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감자볶음인데요

한 끼 반찬으로 딱 적당한 양이랍니다 


어제 저녁 감자반찬으로 

감자가 맛있어서 그런지 너무 맛있더라고요

 

 


취향에 따라서 청양고추를 넣으면

매콤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해서 만든 부서지지 않게 

백종원 감자볶음 만드는 법

요즘 감자가 그나마 마트에 가니 저렴하더라고요

애호박 가격을 보고 깜놀했다고 할까~

비교적 요즘 저렴한 야채를 가지고

요리를 하고 있는데~ 

장마로 그리고 날씨가 덥고

습한데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