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압력밥솥 소고기 사태 수육 압력솥 아롱사태 수육 보양식 와사비 간장소스 소고기 사태 요리

반응형

 





코로나라 그런지 집에만 있어서

그런지 예전 같지 않아서

 몸 보양식을 챙겨 먹고 있어요


소고기는 저희 가족들이 좋아해서

늘 자주 해먹는데 오래간만에

소고기 사태 요리 아롱사태 수육을

만들어 보았어요


돼지고기 수육과 또 다른 맛이랄까~

담백하고 기름지지 않아서 좋아요

 


■재료■


아롱사태 800g, 대파 1개, 양파 2개, 

 맛술, 월계수잎, 부추

양념장 : 와사비 , 간장, 식초



소고기 수육 부위는 다양한데

저는 사태가 기름기 없어서 좋아요

하지만 오랫동안 끓여야 하고

잘못 익히면 질기니 

좀 푹 익혀줘야 한답니다


아롱사태 부위인데~ 

1kg라 양이 많아서

다 못 먹을 것 같아서 

 살짝 국거리 용으로 남겨두고

나머지를 사용했어요

 

 



기름이 싫어서 기름기와

힘줄이라고 해야 하나

이 부위도 제거해 주었어요


손질된 고기랍니다~ 

아롱사태 수육이 쫄깃하고 맛있어서

소고기 수육은 늘 이것만 먹어요



핏물이 없어 보이지만

키친타월로 핏물을 닦아주었어요


압력솥 소고기 수육 삶는법은

압력솥에 우선 고기를 넣습니다

아무래도 덩어리가 크면 늦게

익을 수 있어서 반을 잘라서

넣은 후 물은 잠길정도로만 넣었어요


혹시라도 잡내가 있을 수 있으니

맛술 2스푼을 넣었어요


한우라서 잡내가 없을 것 같아서

양파 1개를 잘라서 넣어주고

대파도 1대 정도 넣어줬어요

월계수잎이 있어서 넣었습니다

따로 마늘은 넣지 않았어요

이정도로만 해도 소고기 사태 수육

잡내는 거의 제거되는것 같아요.


뚜껑을 덮고 추가 올라오면

대략 30분 정도 끓여주면 

소고기 사태 요리

소고기 수육이 잘 익는것 같아요

확실히 푹 익은것 같죠?

아무래도 압력솥으로 끓여야지

시간도 단축하고 

무엇보다 맛도 좋다는 사실


혹시라도 잘익었나 안익었나

테스트하려면 젓가락으로

쿨 찔러봅니다.

핏물이 묻어나지 않으면 

잘 익은것이랍니다 


소고기 사태 수육은 

뜨거울때 썰어야지 잘 썰려요.


얇게 썰어주는것이 포인트랍니다

굵게 썰면 식감이 안좋아요

뻑뻑한 느낌인데 얇게 썰어줘야지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같이 곁들일 양파도 1/2개

채썰어주고 부추도 양파와 

비슷한 양을 비슷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접시에 담아서 먹어도 좋은데

보글보글 약한불에 끓여서 먹으면

사태수육이 부드럽고 맛있거든요​


양파를 밑에 깔아주고

부추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얇게 썰은 

소고기 수육을 올려주세요


그 다음 인덕션에 살짝 올려준 후

아까 수육 익힐때 나온 육수를 

살짝 넣어주면 촉촉한 고기를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같이 곁들일 소스는 다양한데

저는 간단하게 와사비 간장 소스를

준비했어요


​겨자를 넣어도 좋고요

간장 2스푼 + 식초1스푼 + 물 1스푼

와사비 약간 넣고 잘 저어주세요~

 

 



약불에서 끓여서 먹으면 맛있어요

살짝 먹다보면 물릴 수 있는데

전혀 그러지 않고 부추와 양파와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오늘 보양식 아롱사태 수육 먹었는데

힘이 조금 나는 느낌이랄까

고기를 먹어야지~ 

아무래도 단백질 섭취도

좋고 무엇보다 든든한 느낌이랍니다


​요즘 마트서 할인 많이해서

소고기 자주 먹는데 

수육으로도 즐겨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