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깻잎반찬 깻잎순볶음 만드는방법

반응형

깻잎반찬 깻잎순볶음 만드는방법

요즘 마트에 가면 반찬할 것이 없어서

어떠한 것을 골라야할지 고민이 참 많이 되는데요.

 

마트서 둘러보다가 집어든

깻잎순 뭉치

 

요즘에는 간편하게 손질되어 있어서

편하게 언제든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가장 간단한 깻잎반찬이라고 할까요 ^^

 

깻잎순은 혹시나 잎이 억센건이 있나 살펴본 후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줍니다


제법 많은 양 같지만 반찬을 만들면

양이 별로 되지 않아요

그래서인지 나물요리는 먼가가 허무한 것 같아요 ㅋㅋ

 

물을 냄비에 담아두고

굵은소금을 넣고 물이 끓으면

깻잎순을 넣고 삶아줍니다

 

깻잎순은 어차피 볶기 때문에

오랫동안 삶지 않아도 된답니다

깻순이 작기 때문에 살짝만 끓여주어도 된답니다

 

 

찬물에 헹궈서 물을 제거 한 후

뭉쳐보면 아까 채반에 꽉찬 깻순이

확실히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어요

양념을 해서 볶아도 되지만 저는

 깻잎순 볶음은 양념을 넣어주면서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볶음이라 볶음주걱으로 살살볶아줍니다

반질반질 되는것이 보이나요?

들기름을 2스푼 넣어주고

간장을 2스푼 넣어주었어요

 나물의 양의 따라서 간장의 양은 조절해주세요

다진마늘을 1스푼 넣어준 후

사정없이 볶아줍니다

빠르게 볶아줍니다

물기 있는것을 좋아하면

육수를 넣어서 촉촉하게 만들어도 좋구요

저는 빠르게 물기없이 볶았답니다

마지막으로 깨소금을 톡톡 뿌려주면 끝!

양념이 정말 간단하죠?

 

들기름, 다진마늘, 간장, 깨소금만 넣으면되니

너무 간단하고 좋아요

은근 밥도둑 반찬이라고 할수 있는

깻잎반찬 깻잎순볶음

만드는 방법 간단하죠 ^^

 
레시피가 도움되셨다면 공감 꾹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