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감기에 좋은 김치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반응형

감기에 좋은 김치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환절기라 그런지 감기가 ㅠㅠ 오네요

건강하다고 생각했는데

나이가 있다보니 감기가 쉽게 떨어지지 않는데요

이럴때는 국물이 시원한 김치콩나물국을 먹으면

시원해지는 느낌이랍니다~


만드는방법도 간단하고 재료도 간단하고

무엇보다 초보자라도 쉽게 끓일 수 있는 국이라

자주 해먹는 국이랍니다!


 


콩나물국 끓이는법 재료 : 멸치, 다시마, 김치, 콩나물, 청양고추, 대파, 소금

 


재료는 무척 간단합니다! 김치와 콩나물이 있으면 끝!

 

 

 

멸치 육수를 뺄 동안 나머지 재료 준비를 해주는데요

김치는 푹 익은 김치로 준비해줍니다

 

 
멸치육수가 완성 되었다면

김치를 넣어줍니다

 

김치는 기호에 따라서 양은 조절해주면 됩니다


 


콩나물은 흐르는 물에 준비해줍니다.

 

 

 
김치가 어느정도 익었다고 생각들면

콩나물을 넣어줍니다

 

 
콩나물이 끓을정도로 살짝 끓여줍니다

 

 

간은 저는 소금으로 살짝 간을 해주었는데

김치가 들어가서 그런지 그렇게 싱겁지 않았어요

 

 

 

기호에 따라서 간을 조절해줍니다

이왕이면 새우젓으로 간을 해주면 맛이 더 좋은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청양고추와 대파를 잘라서 넣어줍니다

 



대파와 고추는 한소끔 끓여주면

시원한 김치콩나물국이 완성!

​ 

 

 

정말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기존의 콩나물국에서 김치를 넣었다고 할까요?


간단하지만 맛은 정말 좋아요

시원하면서 자꾸 끌린다고 할까요?

 


특히나 감기 걸렸을때 김치콩나물국 한그릇이면

감기가 사라지는 느낌이랍니다

 


그래서 감기가 걸리면 꼭 끓이는 국인데 왠지 이것 먹으면

금새 감기가 나을 것 같은 국~ 감기 걸릴때 한번 드셔보세요^^

 

레시피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