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저장음식

돼지감자효능, 돼지감자장아찌만드는법

반응형

돼지감자효능, 돼지감자장아찌만드는법

 

당뇨에 좋다고 하는 돼지감자 이왕이면 자색돼지감자가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저도 나이도 들고 하니 건강을 챙겨야 한다고 생각이 들어서 좋은 먹거리를 먹어보려고 하는데요. 돼지감자도 음식으로 먹으면 좋다고 하던데 과연 어떨까 했는데 맛이 생각보다 좋았어요.

 

 

돼지감자랍니다. 우리가 아는 감자랑 모양이 많이 다른데요.

 

 

 

 생강처럼 비슷하게 생긴것 같고 생강보다는 크고 모양이 덜 울퉁불퉁하답니다. 돼지감자는 당뇨에 좋다고 해요.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천연 인슐린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일반감자에도 이눌린 성분이 있지만 그것에 비해 무려 100배나 많이 함유되어져 있는데요. 그래서 당뇨 환자들이 먹으면 좋다고 해서 최근 많이들 드시고 있는 것 같아요.

 

 

당뇨 뿐 아니라 천연올리고당이 있어 변비나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고 섬유질이 많아서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해요. 이러한 돼지감자 생으로 먹어도 좋고~ 우유나 꿀에 갈아마셔도 좋다고 해요. 죽이나 차 부침개 볶음요리등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돼지감자는 흙이 묻어있기때문에 깨끗이 물에 씻어주는데요. 껍질채로 먹어도 괜찮답니다 맛은 아삭아삭한 식감에 먹으면 생각보다 먹을만 합니다.

 

 

저는 돼지감자로 요즘 장아찌를 많이 만든다고 해서 장아찌를 만들어보았어요.

 

 

돼지감자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는데요. 껍질도 안깍고 같이 넣었습니다.

 

 

장아찌에 들어갈 간장물을 만들어줘야죠! 간장 : 식초 : 설탕 : 물 = 1:1:1:2의 비율로 맞춰서 넣어줬어요.

 

 

간장물은 한번 팔팔 끓고나면 완성!

 

 

돼지감자에 간장물을 부어주면 완성! 만드는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간장을 부어주고 대략 2일정도 지나서 먹어주면 됩니다. 2일정도 지난 돼지감자 장아찌인데요 간장물이 베어서 좀 더 맛있어보입니다.

 

 

돼지감자 장아찌는 밥먹을때 먹어도 좋고~ 고기와 같이 먹어도 괜찮은 것 같아요!

 

 

 

뜨거운 간장물을 부어서 아삭한 식감이 없어지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아삭한 식감이 괜찮았고 간장물에 베어서인지 더 맛있는 느낌이랍니다. 혈당에도 좋다고 하니 반찬으로 괜찮다 싶은데요. 돼지감자를 차로도 많이 드시지만 이렇게 장아찌로 만들어서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레시피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