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쉽게 만드는 집밥 백선생 오징어채전 레시피 맛있어요~

반응형

어제는 집밥 백선생에서 다양한 건어물로 만드는 요리가 나왔어요

쉽게 만드는 요리라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었다죠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라 정말 좋아요!

 

이번에는 오징어채와 청양고추 그리고 부침가루로 만들 수 있는 오징어채전을 만들었는데~

맛이 궁금했는데 정말 약간 딱딱한 오징어튀김이랑 비슷한 맛 같아요

 

 

재료 : 오징어채 , 청양고추, 홍고추, 부침가루

 

재료는 정말 간단해요

냉장고에 있는 재료라 바로 준비했다는 사실!

 

 

냉동실에 있는 오징어채는 아주 딱딱하다면 물에 불려서 부드럽게 해주시고

아니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위로 잘게 잘라주었어요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부침가루 1컵과 물 1컵을 넣어줍니다

조절이 하기 힘든데 백종원씨 말로는 물과 부침가루는 1:1 비율로 만들어줍니다

 

 

반죽은 아래 사진처럼 대략 이런느낌이면 되는 것 같아요

 

 

먹기 좋은 크기로 부쳐주면 되는데요

처음에 부칠때 밑면이 바삭해야지 흐트러지지 않는다고 해요

 

 

 

노릿노릿하게 잘 구워졌죠?

고추를 넣어서 그런지 색깔도 무척 예쁜것 같아요

 

 

양념간장을 찍어먹어도 된다고 하던데

제가 먹어보니 간이 기본적으로 되어져 있어서 그냥 먹어도 될 것 같아요

 

 

 

오징어튀김 약간 딱딱한 버전이라고 할까요?

맛있어요~

살짝 느끼할 수있는데 청양고추가 그 느끼함을 잡아주고 누린내도 잡아주는것 같아요

금방 만들어서 먹으면 될 것 같은데 많이 만들지 말고 먹을때 조금씩 만들어서 먹으면 좋을 듯 하네요!

 

집밥 백선생 오징어채전! 정말 맛있네요^^

 

 

반응형
그리드형